명지대학교, 교육미션센터 설립기념 교육미션포럼 진행
- 작성일2024.09.24
- 수정일2024.09.24
- 작성자 강*환
- 조회수489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교육미션센터 설립기념 교육미션포럼이 23일 명지대 인문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지속가능한 교육의 비전과 해결과제’를 주제로 열렸다.
명지대의 교육미션센터 설립을 기념하고자 열린 이번 행사는 명지대와 국회의원 조정훈 의원실,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 글로벌선진학교(GBC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명지대 교육미션센터가 주관했으며 △에스겔선교회 △글로벌선진학교(GVCS) △더함연구소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극동방송, 국민일보, CBS기됵교방송, CTS기독교TV, CGN 채널, Good TV 등이 후원했다.
행사는 기독학부모 및 기독언론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교육미션센터 설립 감사 예배 ▲2부 2024 교육미션포럼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앞서 마련된 내외빈 차담 자리에는 유병진 명지대 총장을 비롯한 김동호 에스겔선교회 목사,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 방정환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회장, 남진석 글로벌선진학교 이사장, 백인남 더함연구소 대표 등이 참석해 교육미션센터 설립 및 행사 진행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행사 1부는 △명지대학교 설립정신 낭독(선정원 부총장) △기도(배인남 더함연구소 대표) △기독교 사학을 지켜야 하는 이유-설교 및 축도(에스겔서교회 김동호 목사) △환영사(유병진 명지대 총장) △축사(조정훈 국민의힘 의원) △축사(방정환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 회장) △축사(이재훈 온누리교회 목사) 등으로 꾸려졌다.
행사 2부는 △기조발언(함승수 명지대 교육미션센터장) △라운드 토크(조정훈 국민의힘 의원 ‧ 남진석 글로벌선진학교 이사장 ‧ 장유정 침례신학대학교 교수 ‧ 이시효 숭실대학교 박사, 이상희 글로벌선진학교 학부모) △현장 참석자 질의응답 등으로 꾸려졌다.
유병진 명지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우리는 명지대학교의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인 교육미션센터 설립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미션센터 설립을 통해 우리 대학이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건학이념을 되새기고, 그 가치를 더 깊이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미션센터는 단순한 교내 기관의 역할을 넘어 장차 이 땅의 모든 기독교 학교들을 섬기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교육미션센터를 중심으로 연구진을 구축하여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토대를 제시하는 한편, 우리의 자녀들을 실력과 신앙을 겸비한 기독교 인재로 양성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기독교사들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명지대학교의 기독교적 사명을 더욱 굳건히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행사 종료 후 명지대학교와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이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지속가능한 교육방안에 대한 연구와 사업, 장학사업 및 인재양성 사업, 기부문화 확산 관련 연구 등을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