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66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대학 축제 부스운영 학생 대상 ‘소방 안전 교육’ 진행
- 작성일2024.10.02
- 수정일2024.10.02
- 작성자 강*환
- 조회수354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9월 26일(목) 인문캠퍼스 종합관 2층에서 ‘우리를 지키기 위한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관리팀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2024학년도 대동제 부스 운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26명의 학생이 이번 소방안전 교육에 참석했다.
양재원 안전관리팀장의 인사 및 사회하에 시작된 이번 교육은 ▶화재 사고사례(이론) ▶소화기 사용 방법▶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비상시 공연장 피난 요령, 화재 시 소화기 사용법, 관객석 사고 예방 교육 등을 습득할 수 있었다.
△양재원팀장(좌), 김성태팀원(우)
양재원 안전관리팀장은 "안전지원팀이 작년에 신설되었다. 축제를 앞두고 많은 학생과 소통하며 안전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 안전은 사전 교육과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명지대학교 안전관리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에 참여한 안은비(경영학과 23학번)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던 안전 수칙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궁금했던 안전수칙 사항에 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이번 축제를 더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