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66
명지대학교-국방기술품질원 ‘방위산업기술 보호 상호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2024.01.11
- 수정일2024.01.11
- 작성자 강*환
- 조회수979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방산안보연구소는 ‘방위산업기술 보호 관련 상호협업’을 위해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방위산업기술보호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1월 11일(목) 오전 11시에 명지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을 위해 명지대에서는 류연승 방산안보연구소 소장 등 주요 연구진이 참석했고 국방기술품질원에서는 최영종 방위산업기술보호센터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방위산업기술보호 관련 사업 및 연구의 기획⋅공동수행 ▲정보 및 자료의 수집 ⋅공유 ▲방위산업기술보호 인재양성 ▲교육과정⋅세미나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연승 방산안보연구소장은 “명지대 방산안보연구소는 방산기술보호 및 방산안보 분야에 특화된 전문 연구기관으로 2015년 설립된 이래 국방부, 방사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찰청, 방산업체 등과 많은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기품원 방산기술보호센터와 MOU 체결을 통해 정부기관과 한층 더 긴밀한 협력을 하게 되었고 방위산업기술보호 정책 및 제도 발전에 이바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명지대는 대학원에 방산안보학과, 보안경영공학과, 융합보안안보학과를 개설하여 방산안보, 국방보안, 산업보안, 사이버보안 분야의 석박사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방산보안 분야에 특성화되어 독보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