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 디지털디자인, 3D그래픽스, 기초그래픽스, 브랜드기획,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브랜드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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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 BX콘텐츠디자인, 디자인워크숍, GUI디자인, 뉴미디어이론, UX설계 , 웹프로그래밍, 캐릭터콘텐츠디자인, 콘텐츠스토리텔링, 게임엔진1 |
3학년 | 콘텐츠분석연구, 가상컨텐츠디자인, 캡스톤융합콘텐츠, 앱프로그래밍, 게임엔진2, 캡스톤서비스프로그래밍1, 캡스톤게임엔진1, 서비스기획, 캡스톤서비스기획, 캡스톤융합디자인, 캡스톤게임콘텐츠기획 |
4학년 | 캡스톤융합콘텐츠프로젝트, 졸업연구, 캡스톤융합디자인프로젝트, 캡스톤서비스프로그래밍2, 캡스톤게임엔진2, 캡스톤서비스프로젝트, 서비스콘텐츠포트폴리오, 캡스톤게임프로젝트, 게임콘텐츠포트폴리오 |
~ 2017학번까지
공통교양 | 핵심교양 | 학문기초교양 | 일반선택 | 전공 | 자유선택 | 졸업학점 |
---|---|---|---|---|---|---|
15 | 12 | 18 | 10 | 70 | 9 | 134 |
2018 학번부터 ~
공통교양 | 핵심교양 | 학문기초교양 | 일반선택 | 전공 | 자유선택 | 졸업학점 |
---|---|---|---|---|---|---|
17 | 12 | 18 | 10 | 70 | 7 | 134 |
2025 학번부터~
공통교양 | 핵심교양 | 학문기초교양 | 일반선택 | 전공 | 자유선택 | 졸업학점 |
---|---|---|---|---|---|---|
17 | 12 | 15 | 10 | 70 | 10 | 134 |
전공 78 학점 개설 (26개 과목 X 3학점)
교과과정표
인공지능소프트웨어융합대학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학년 | 1학기 | 2학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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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구분 | 과목명 | 학점 | 설계 | 시간 | 필수 | 이수구분 | 과목명 | 학점 | 설계 | 시간 | 필수 | |
1 | 공통 | 채플 | P | 1 | 필수 | 공통 | 채플 | P | 1 | 필수 | ||
성서의 이해 | 2 | 2 | 필수 | |||||||||
영어21)(또는 영어4) | 2 | 2 | 필수 | |||||||||
영어11)(또는 영어3) | 2 | 2 | 필수 | |||||||||
영어회화21)(또는 영어회화4) | 1 | 2 | 필수 | |||||||||
영어회화11)(또는 영어회화3) | 1 | 2 | 필수 | |||||||||
4차 산업시대의 진로선택 | 2 | 2 | 필수 | |||||||||
사고와 표현영역 택1 | 3 | 3 | 필수 | |||||||||
핵심 | 사회와 공동체영역 택1 | 3 | 3 | 필수 | 핵심 | 역사와 철학영역 택1 | 3 | 3 | 필수 | |||
문화 영역 택1 | 3 | 3 | 필수 | |||||||||
학문 | 디자인개론 | 3 | |
3 | |
학문 | 인간심리의 이해 | 3 | 3 | |||
융합공학입문설계 | ||||||||||||
중 택1 | ||||||||||||
전공 | 디지털디자인 | 3 | |
3 | 선택 | 전공 | 디자인워크숍 | 3 | |
3 | 선택 |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3 | |
3 | 브랜드기획 | 3 | |
3 | |||||
3D그래픽스 |
3 |
|
3 |
|||||||||
합계 | 합계 | |||||||||||
2 | 공통 | 채플 | P | 1 | 필수 | 공통 | 채플 | P | 1 | 필수 | ||
기독교영역 택1 | 2 | 2 | 필수 | 학문 | 마케팅과ICT융합기술 | 3 | 3 | |||||
핵심 | 과학영역 택1 | 3 | 3 | 필수 | ||||||||
학문 | 저작권과 소프트웨어 | 3 | |
3 | |
3 | 필수 | |||||
전공 | GUI 디자인 | 3 | 3 | 선택 | 전공 |
UX설계 | 3 | 3 | 선택 | |||
브랜드디자인 | 3 | |
3 | |||||||||
BX콘텐츠디자인 | 3 | 3 | 인터렉티브스토리텔링 |
3 |
|
3 |
||||||
뉴미디어이론 | 3 | 3 | ||||||||||
웹프로그래밍 |
3 |
|
3 |
|||||||||
컴퓨터프로그래밍2 | 3 | 3 | 기초 모바일 게임엔진 |
3 |
|
3 |
||||||
합계 | |
합계 | ||||||||||
3 | 학문 | ICT비즈니스와 경영 | 3 | 3 | 학문 | 창업경영 | 3 | 3 | ||||
전공 | 디자인기획 | 3 | 3 | 선택 | 전공 | 디지털콘텐츠디자인 | 3 | 3 | 선택 |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3 | 3 | 서스테이너블브랜딩 | 3 | 3 | |||||||
가상컨텐츠디자인 | 3 | 3 | 가상컨텐츠디자인 | 3 | 3 | |||||||
콘텐츠분석연구 |
3 |
|
3 |
디지털콘텐츠기획 |
3 |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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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앱프로그래밍1 |
3 |
|
3 |
모바일앱프로그래밍2 |
3 |
|
3 |
|||||
모바일게임엔진1 |
3 |
|
3 |
모바일게임엔진2 |
3 |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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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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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 합계 | |||||||||||
4 | 전공 | 졸업프로젝트 제작 | 3 | 3 | 필수 | 전공 | 졸업 포트폴리오 | 3 | 3 | 선택 | ||
졸업프로젝트 기획 | 3 | 3 | 커리어 연구 |
3 | |
3 | 필수 | |||||
졸업 프로젝트 디자인 | 3 | 3 | ||||||||||
디지털콘텐츠디자인세미나 |
3 |
|
3 |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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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 합계 | |
- 1방목기초교육대학 수준별 수업 안에 따른 영어성적우수자는 영어1/2 대신 영어3/4를 영어회화1/2 대신 영어회화3/4를 이수하며, 영어영역에 대한 이수면제는 허용하지 않음.
- 22018학번부터 공통교양 ‘4차 산업시대의 진로선택’ 이수 필수, (이전 학번의 경우 이수 불필요)
- 3 *채플 4학기 이수 후 2학점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