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기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학 수시 2차 모집 안내
- 작성일2023.01.26
- 수정일2023.02.03
- 작성자 서*경
- 조회수1631
■ 모집단위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주간) 02-300-1640, 1656 |
▶ 석사과정
모집유형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신입학 편입학 |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
인문캠퍼스 (서울) |
문화자원전공, 데이터기록전공은 이번 수시 2차 입학전형에서는 모집하지 않음 |
▶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 석사 학위취득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지원자격
가. 신입학: (석사과정)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년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나. 편입학
대학원명 |
과정 |
2학기 편입 |
3학기 편입 |
비고 |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
석사 |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및 9학점 이상 취득 |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및 18학점 이상 취득 |
2.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부-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나. 신입학 지원자는 졸업(예정)증명서,성적증명서 각1부
편입학 지원자는 전적 대학원 재학(적)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1부.
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라.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2장(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마. 추가 제출서류 안내
- 석사과정 : 자기소개서(2매 이내), 학습계획서(3매 이내),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 추가 제출.
바.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1부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원본1부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부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1
:해당국 대사관에서“인가대학 확인서”,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아포스티유 확인서”
나)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 전형일정
원서접수 |
면접일시 및 장소 |
합격자 발표 |
등록 기간 |
2023.02.08.(수) ~ 02.14.(화) 09:00 ~ 17:00 |
2023.02.17.(금) - 심층면접 - 면접장소 추후 공고 *면접일정 최종수정 (2023-02-03) |
2023.02.20.(월) 14:00예정 홈페이지 공고 |
2023.02.22.(수) ~ 02.23.(목) |
*점심시간(12:00~13:00),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원서접수 방법 : 원서접수는 반드시, 제출서류 원본을 확인해야만 접수가 완료됨을 유의하시기바랍니다.
방문 접수 : 대학원교학팀 방문하여 원본서류접수
우편 접수 : 대학원교학팀으로 원본서류 우편발송
(우편발송 주소 : 03674) 인문캠퍼스 서울 대문구 거북골로34, 명지대학교MCC 3층10350호)
e-mail 접수 : 스캔파일 e-mail송부 후, 원본서류 우편발송(위의 우편발송 주소 참조)
※ e-mail 주소 : shinjisu@mju.ac.kr
■ 장학사항
1. 초,중,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장학금
단,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단, Full-Time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 졸업자)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 전형료: 80,000원
■ 기타 유의사항
가.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 할 수 있음
나.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전형료는
우체국 소액환으로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발송주소:(우) 03674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34,명지대학교MCC 3층10350호
다. 전형료는 접수마감일(2월14일(수))오후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 전형료 납부 계좌번호:
라.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마. 제출 서류의 일부를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서류를 전형 대상에서 제외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바. 면접 당일, 면접시간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 공지)
사.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아.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전문대학원 : http://record.mju.ac.kr-모집안내-모집요강, 입학관련 공지사항 참고
(연락처: 02-300-1640, 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