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HAD01242 교과목명 기초일본어작문
강의학과 일어일문학과 교수 현선령
교수소속 일어일문학과 이수학년 2학년
과목구분 이론 과정구분
이메일 tanosi2@hanmail.net 전화번호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비대면]1. 명사에서 출발하자 2. 나는 대학생이다(명사, 단정) 3.남쪽은 여름일 거다(명사, 추측)
2주차 [비대면]4. 그는 어린애 같다(명사, 양태/전문) 5. 내 차는 독일 차다(명사 수식) 6. 이것은 스마트 폰이다(지시사, 의문사)
3주차 [비대면]7. 커피와 홍차 중 어는 것을 좋아합니까?(비교) 8. 요리하는 것은 즐겁다(형식명사) 9. 이 분은 저희 어머님이십니다(존경/겸양어)
4주차 [비대면]10. 명사의 오용분석(정리) 11. 형용사에서 출발하자 12. 후지산은 높다(형용사, 단정)
5주차 [비대면]13. 저 치즈케익은 달겠다(형용사, 추측) 14. 요리가 맛있을 거 같다 15. 몸집이 크고 튼튼하다(형용사, 중지)
6주차 [대면]16. 나는 긍정적인 사고가 좋다(형용사, 명사 수식) 17. 강의 깊이는 5미터이다(형용사의 명사형) 18. 아버지는 자주 외로워한다(감정형용사)
7주차 [대면]19. 형용사의 오용 분석(정리) 20. 동사에서 출발하자 21. 나는 매일 7시에 일어난다 (동사, 단정)
8주차 [대면]중간고사
9주차 [대면]22. 오후에는 비가 올 것이다(동사, 추측) 23. 금방이라도 눈이 올 것 같다(동사, 양태/전문) 24. 매일 밤 샤워를 하고 잔다(동사, 병렬/원인)
10주차 [대면]25. 시합이 있어서 운동을 시작했다(동사, 순접/역접) 26. 빨리 돌아가라(요구/명령/권요/의뢰) 27. 일본어로 말할 수 있다(가능)
11주차 [대면]28. 나는 선생님께 칭찬 받았다 (수동) 29. 엄마는 아기를 재운다(사동) 30. 나는 햄버거를 먹고 있다(진행/상태/반복/경험)
12주차 [대면]31. 언젠가 유럽에 갈 생각이다(예정) 32. 미리 연락을 하는 것이 좋다/해야한다 (충고/허가/강제) 33. 사람의 마음은 변하기 쉽다(복합어)
13주차 [대면]34. 방을 치우기 시작했다(복합동사) 35. 곧장 가면 은행이 있다 (가정) 36. 남동생에게 사용법을 가르쳐준다(수수)
14주차 [대면]37.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경어) 38. 관용표현, 속담 39. 동사의 오용 분석(정리)
15주차 [대면]기말고사
16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