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수업소개/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개념 |
2주차 |
커뮤니케이션 모델과 미디어 연구 분야: *미디어 온톨로지 연구(2022) |
3주차 |
미디어 연구방법론의 기초개념 :*Drench effect 실험 연구(2015);*외국인 유학생의 SNS이용과 문화적응(2020) |
4주차 |
메시지 효과 이론 : *내러티브 캠페인 효과 실험(2020) |
5주차 |
메시지 수용자 이론 UI/UX 평가: *빅카인즈 웹사이트(2018)/*배달로봇 사용경험 평가(2019) |
6주차 |
메시지 정보원과 매체 이론 |
7주차 |
언어〮 비언어커뮤니케이션 *정보조작이론 문화 차이 연구 (2021) |
8주차 |
중간고사 질의응답 + 중간고사 |
9주차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1 *19대 대선 보도 공정성 평가(2017) |
10주차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2 *코로나19 관련 기사데이터 분석 (2021) |
11주차 |
뉴 미디어 방송 이론: OTT를 중심으로 *N스크린 시청률 측정기술 검증(2016~2021) |
12주차 |
제출과제 4 를 대상으로 자유토론 예정 |
13주차 |
미디어 빅데이터와 데이터 저널리즘 *정치〮시사 유튜브 댓글 데이터 분석(2021) |
14주차 |
4차 산업혁명 시대 기계학습 기반 인공지능의 문제점 *인공지능스피커와 프라이버시 (2019) |
15주차 |
기말고사 질의응답 + 기말고사 |
16주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