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강의계획, 과제, 학점 등 오리엔테이션 , 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기획 |
2주차 |
광고기획이란1. (마케팅과 광고, 기획의 기초), 브랜드 선정 논의 |
3주차 |
광고기획이란2. (광고기획서의 구성, 광고기획의 개념과 역할), 팀활동 (팀구성,팀별 브랜드 선정 논의) |
4주차 |
광고기획의 실제1.상황분석, 팀활동 (팀별 브랜드 확정 및 이유 발표, 상황분석) |
5주차 |
광고기획의 실제2.광고전략 수립, 팀활동 (SWOT분석 및 전략 도출) |
6주차 |
광고기획의 실제2.광고전략 수립,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
7주차 |
광고기획의 실제3.광고기획의 강화 (캠페인별 기획, 설득력 강화 이론과 법칙) |
8주차 |
중간고사 및 개인과제 |
9주차 |
크리에이티브 전략,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
10주차 |
크리에이티브 전략,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
11주차 |
크리에이티브 전략, 매체전략, 팀활동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발상) |
12주차 |
프레젠테이션 스킬 , 팀활동,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
13주차 |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
14주차 |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디벨롭 |
15주차 |
광고기획서 발표 |
16주차 |
최종 광고기획서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