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안내문
- 작성일2021.11.19
- 수정일2021.11.19
- 작성자 박*경
- 조회수1803
2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안내문
2021학년도 현장실습(동계)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음 -
※ 신청기간 : 2021.11.22.(월) ~ 12.1.(수) - 기업별로 상이하므로 확인 필수 ** 실습 관련내용 및 참여기업 현황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 (https://www.mju.ac.kr/intern/index..do) 로그인 후에 확인 가능 |
1. 프로그램명 : 2021학년도 현장실습학기제(동계)
2. 목적
가. 현장실습 체험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제고
나.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다.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률 제고
3. 실습기간 : 2021.12.15.(수) ~ 2022.2.28.(월) (기간 중 4주 이상)
4. 실습시간 : 09:00~18:00, 일 8시간(주 40시간, 주 5일 근무) -실습기관별로 상이
5. 신청자격
가.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
(3~4학년 1학기까지 / 건축대학은 5학년 1학기까지)
나.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학생
다. 학부(과)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은 자
라.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마. 2022.2월 졸업예정자는 참여 불가
6. 프로그램 장점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
나. 학점부여 및 장학금 지급 지원
구분 |
실습 기간 |
현장실습생 지원 |
비고 |
|
인정학점 부여 |
장학금 지급 |
|||
동계 |
2021.12.15.(수) ~ 2022.2.28.(월) |
2학점 3학점 |
300,000원 500,000원 |
4주 ~ 6주 미만 6주 이상 |
※ 단, 장학금은 장학금 규정(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및 장학금 지급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지급
※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규정 내용 안내
- 직전학기 14학점(4학년은 12학점)이상 취득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 2.5 이상인 자
* 직전학기는 2021년 2학기/ 장학금 지급 시기는 2022년 4월 중 예정 *
- 현장실습 종료 후 다음 학기 휴학생 장학금은 지급 불가(2022-1학기 해당)
7. 현장실습 참여 원칙
가. 희망 기업은 중복지원 불가
나.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다. 현장실습 지원서는 반드시 실습 시작 전 제출하고 진행
라.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한 경우 반드시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마. 현장실습 참여자는 반드시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실습이 원활히 진행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지급에 관한 내규)
바. 현장실습 종료 후 현장실습종합보고서 제출(추후 안내)
사. 현장실습종합보고서는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제출(담당자 평가, 출석부 모두 구비)
아. 본인 연락처로 진행되는 설문지 조사는 반드시 작성(모바일 제출)
8. 일정
일 정 |
내 용 |
주관부서 |
11.22.(월) ~ 12.1.(수) |
현장실습 기업 참여신청 학생모집 공고 및 참여학생 신청 |
현장실습지원센터 단과대학, 기업 |
12.6.(월) ~ 12.10.(금) |
학생선발 |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
12.10.(금) ~ 12.15.(수) |
학생선발 및 참여학생 사전 교육 (온라인으로 진행) |
추후안내 |
협약 체결 및 참여학생 보험 가입 |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
|
2021.12.15.(수) ~ 2022.2.28.(월) |
현장실습 실시 |
학생, 기업 |
실습 중 |
현장 점검 |
현장실습지원센터 단과대학 |
2022.3월 중 (개강 후 2주 이내 제출) |
현장실습 보고서 제출 |
학생, 기업 |
4월 (예정) |
학점 부여 의뢰 장학금 지급 의뢰 |
단과대학 학생봉사복지팀 |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모집 과정은 기관별로 상이할 수 있음)
9. 제출서류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지원서 및 계획서 각 1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
* 지원서의 학과 주임교수 서명 부분은 센터에서 일괄적으로 주임교수님께 보낼 예정이니, 학생이 희망하는 학점을 반드시 체크하여 보내주세요
(동계+22-1학기 연계된 경우도 동계지원학점만 체크하여 제출)
10. 제출방법 : 이메일(intern@mju.ac.kr) 제출
* 제목 : 2021_동계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학과/학번/성명/기재)
가. 참여학생은 지원서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
나. 센터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해당 단과대학으로 송부하여 주임교수 확인 요청
다. 단과대학에서는 주임교수 확인된 지원서를 센터로 제출
라. 센터에서는 각 기업으로 지원서 등 관련서류 송부
11. 문의사항 : 현장실습지원센터 (031-324-1124) • 위치 : 창조관 7층735호 현장실습지원센터
2021. 11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