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2020 하계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0.05.21
- 수정일2020.05.22
- 작성자 최*정
- 조회수887
[자연]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음 -
프로그램명 : 2020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목적
가. 현장실습 체험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제고
나.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다.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률 제고
3. 실습기간 : 2020. 6.22.(월) ~ 8.28.(금)(기간중 4주 ~ 8주이상)
** 실습 관련내용 및 참여기업 현황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 (참여기업 2차 부터~)
(https://www.mju.ac.kr/intern/index..do) 로그인후에 확인 가능
4. 실습시간 : 09:00 ~ 18:00, 일 8시간(주 40시간, 주 5일 근무)
5. 신청자격
가.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
(3~4학년 1학기까지 / 건축대학은 5학년 1학기까지)
나.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학생
다. 학부(과)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은자
라.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6. 프로그램 장점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
나. 학점부여 및 장학금 지급 지원
구분 |
현장실습 기간 |
연수생 지원 |
비고 |
|
인정학점 부여 |
장학금 지급 |
|||
하계 |
2020. 6.22.(월) ~ 8.28.(금) |
2학점 3학점 |
300,000원 500,000원 |
4주 ~ 6주 미만 6주 이상 ~ 8주 |
※ 단, 장학금은 장학금 규정(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및 장학금 지급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지급
※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규정 내용 안내
- 직전학기 14학점이상 취득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4학년
* 장학금 시기는 2020년 2학기 이므로 직전학기는 2020년 1학기가 됨*
- 현장실습 종료후 다음학기 휴학생 장학금은 지급 불가(2020-2학기 해당)
7. 현장실습 참여 원칙
가. 희망 기업은 중복지원 불가
나.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다. 현장실습 지원서는 반드시 실습 시작전 제출하고 진행
라.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한 경우 반드시 자연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마. 현장실습 참여자는 반드시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실습이 원활히 진행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지급에 관한 내규)
바. 현장실습 종료 후 현장실습종합보고서 제출(추후 안내)
사. 현장실습종합보고서는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제출(담당자 평가,출석부 모두 구비)
아. 본인 연락처로 진행되는 설문지 조사는 현장실습 종료후 반드시 작성(모바일 제출)
8. 일정
일 정 |
내 용 |
주관부서 |
5.7.(목) ~ 5.22.(금) |
현장실습 기업 참여신청서 접수 |
현장실습지원센터 단과대학, 기업 |
5. 25.(월) ~ 6.10.(수) |
학생모집 공고 및 참여학생 신청 |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
6.12.(금) ~ 6.19.(금) |
학생선발 및 참여학생 인턴십 교육 (온라인으로 진행) |
기업 |
6.17(수) ~ 6.19.(금) |
협약 체결 및 참여학생 보험 가입 |
현장실습지원센터 기업 |
7.20.(월) ~7.24(금) |
현장실습 추가 모집 |
현장실습지원센터 |
6.22.(월) ~ 8.28(금) |
현장실습 실시 |
학생, 기업 |
9월 중 (개강후 2주이내 제출) |
현장실습 보고서 제출 |
학생, 기업 |
10월초(예정) |
학점 부여 의뢰 장학금 지급 의뢰 |
단과대학 학생봉사복지팀 |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신청기간 : 2020. 5.25.(월) ~ 6.10.(수)
10. 제출서류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지원서 및 계획서 각 1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
11. 제출방법 : 이메일(job2@mju.ac.kr) 제출
* 제목 : 2020_하계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학과/학번/성명/기재)
가. 참여학생은 지원서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
나. 센터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해당 단과대학으로 송부하여 주임교수 확인 요청
다. 단과대학에서는 주임교수 확인된 지원서를 센터로 제출
라. 센터에서는 각 기업으로 지원서등 관련서류 송부
12. 문의사항 : 자연현장실습지원센터 (031-330-6042,6140) 위치 : 학생회관2층 현장실습지원센터(경력개발팀내)
** 온라인 사전교육 안내 ** * 현장실습 참여가 확정된 학생은 온라인교육을 반드시 이수 1. 온라인 직무교육 홈페이지 :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가. 홈페이지 가입 후 - 화면 중앙 “온라인 교육안내 ” →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공통 4 시간 ) →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기술분야 or 사무분야 중 선택하여 4 시간 수료 (총 8시간 ) 이수 후 수료증 2 장 현장실습지원센터로에 이메일로 제출 나 제출기한 : 2020. 6.30.(화) 다 제출처 : job2@mju.ac.kr ※ 이메일 제출시 메일 제목에 [하계 현장실습 OT 수료증 ]//학과 /학번 /성명 기재 요청 (필수 ) 예 ) [2020-하계 사전교육 수료증 ] ooo 학과 / 학번 - 0000 / 성명 - 0000 |
2020. 5.
자연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