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전략5 - 사회 협력을 통한 명지브랜드 가치 제고
핵심과제 5-1 : 명지 브랜드 강화 지원 체계 구축
세부과제 | 코드 | 추진내용 | 추진부서 |
---|---|---|---|
단과대학-학과-학생- 학부모 소통체계 수립 |
브랜드1 | 대학본부/단과대학 주최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 총장 혹은 주요보직자 주체 재학생 학부형 간담회 학생들과 교수가 함께하는 백마체전 등 |
입학처 대외협력홍보팀 단과대학 학생복지봉사팀 |
강소기업 중심의 취업역량강화 체계 구축 |
브랜드2 | 강소기업협약 체결 취업설명회 개최 |
경력개발팀 |
핵심과제 5-2 : 대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체계 및 전략 수립
세부과제 | 코드 | 추진내용 | 추진부서 |
---|---|---|---|
대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조직 강화 |
브랜드3 | 홍보부서의 전략적 포지셔닝 | 대외협력홍보팀 |
대학 마케팅 전략 효율성 강화 |
브랜드4 | 대외홍보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 | 대외협력홍보팀 |
대 언론 관계구축을 통한 발전가능성 홍보 |
브랜드5 | 대학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신개념의 신입생 OT/MT 학생활동을 일간지에 기사화 신입생 모집기간 이전에 경기버스(G-Bus) TV 광고 대학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지속적 언론 홍보 |
대외협력홍보팀 |
홍보매체의 다양화 | 브랜드6 |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UI/디자인 개선 및 명지브랜드 커뮤니티 활성화 대학 홈페이지 재구축 표준형 홈페이지/모바일 홈페이지/모바일앱 등 리뉴얼 학생 SNS 홍보위원회 설립 |
정보지원팀 대외협력홍보팀 |
핵심과제 5-3 : 명지인 자긍심 강화
세부과제 | 코드 | 추진내용 | 추진부서 |
---|---|---|---|
학부생을 목표로 한 대학 정체성 수립 |
브랜드7 | 인재상(명지인) 수기 공모전 부서별 주관 공모전 정보 취합, 통합안내, 실적관리 및 결과 홍보(사진전, 설계전, 졸업전 등) |
자체진단평가팀 대외협력홍보팀 |
학내 삶의 질 향상을 통한 대학 만족도 개선 |
브랜드8 | 양 캠퍼스 학생편의시설 확충 교내복지 학생점검단 발족 및 운영 교내 매장 수 확대를 통한 자유 경쟁 유치 등 |
학생복지봉사팀 |
학생활동 SNS 온라인 미디어 홍보 |
브랜드9 | 학과, 동아리 등의 대표 SNS 주소를 홈페이지 및 각종 발간지에 안내 구성원 SNS 뉴스 컨텐츠 개발 등 |
학생복지봉사팀 |
교수학생 유대감・친밀감 향상 |
브랜드10 | 국내외봉사활동 교수인솔 프로그램 개발 분야별 교수-학생 멘토링 및 취미활동 그룹 확대 등 |
학생복지봉사팀 |
핵심과제 5-4 : 외부 네트워킹 활성화
세부과제 | 코드 | 추진내용 | 추진부서 |
---|---|---|---|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 브랜드11 | 사랑의 헌혈운동 사회봉사단 지역사회공헌 정기봉사활동 캠퍼스별 학생대표자 지역사회공헌 봉사활동 |
학생복지봉사팀 사회봉사단 |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 개발 |
브랜드12 | 서대문구 지역 멘토링 서대문구 IPTV 공부방 봉사 용인 지역아동센터 교사 자원봉사 동생행복 프로젝트 시행 |
학생복지봉사팀 |
중고교 교사 연구 프로그램 개발 |
브랜드13 | 공감두드림 주제선택활동 교사 직무연수 중등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지원 |
입학사정관실 대학원교학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