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기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학 모집

  • 작성일2022.10.07
  • 수정일2022.11.11
  • 작성자 서*경
  • 조회수2764

석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편입학

기록관리전공

인문캠퍼스

(서울)

※ 문화자원기록, 데이터기록, 스포츠기록분석 전공은 모집 받지 않습니다.



박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기록관리전공

인문캠퍼스

(서울)


※ 문화자원기록, 스포츠기록분석 전공은 모집 받지 않습니다.

   데이터기록 전공의 경우 석사과정만 존재


편입학의 경우, 석사과정 선발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박사 학위취득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 신입학 : (석사과정)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박사과정)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2월 석사학위 취득예정자

. 편입학

대학원명

과정

2학기 편입

3학기 편입

비고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석사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9학점 이상 취득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18학점 이상 취득


2.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 신입학 지원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

편입학 지원자는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추가 제출서류 안내

- 석사과정 : 자기소개서 (2매 이내), 학습계획서(3매 이내),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 추가 제출.

박사과정 자기소개서 (2매 이내), 학습계획서(3매 이내), 석사학위 논문 및 요약연구성과물,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 추가 제출.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전형일정

대학원

원서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합격자 발표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2022.10.17.() ~ 11.04.()

09:00 ~ 17:00

방문 : 대학원교학팀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MCC 310350)

2022.11.19.(

면접 A조 : 10:00, 

면접 B조 : 11:00

- S10103 (MCC 1층)

- 심층면접으로 진행

* 면접 조 확인은 

문자 개별 공지

2022.11.29.()

14:00 예정

홈페이지 공고

*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면접장소

- MCC 1층 S10103호실 



장학사항

1. ,,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 장학금

, 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 졸업자) 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전형료 : 80,000


기타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 할 수 있음

.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우체국 소액환으로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발송주소 : () 03674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MCC 310350

. 전형료는 접수마감일(114())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전형료 납부 계좌번호 : 하나은행 509-910035-59705(예금주:이준영)

.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제출 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서류를 전형 대상에서 제외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학부 졸업예정자 중 2023년 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전문대학원 : http://record.mju.ac.kr - 모집안내 - 모집요강, 입학관련 공지사항 참고

    (연락처 : 02-300-1656)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