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지급 일정 시기에 대해 건의사항

  • 분류장학/학자금대출
  • 작성일2021.06.11
  • 수정일2021.06.11
  • 작성자 서*열
  • 조회수450

장학금 지급 일정 시기에 대해 

명지대 예산처에 건의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1. 장학급 지급 시기를 현재보다 앞당김

2. 대략적인 지급 일정에 대한 명확한 공지

3. 지급 기일 준수

 

[상황]

이번 211학기 장학금 지급일은 67이었습니다. (기록정보과학대학원)

올해 211학기 학사 일정이 32일에 시작하여 614일 월요일부터 하계 방학이 시작됩니다.

종강을 1주일 남짓 앞두고 장학금이 입금된 것에 대해 다소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 201학기의 경우

학사 일정이 316일에 시작하여 622일부터 하계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 장학금 지급일은 65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번학기는 학사 일정이 앞당겨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장학금 지급일은 더 늦어졌습니다.

 

장학금 지급일이 학기말이 다 되어서야 이루어지는 데다가,

학생들은 장학금 지급 시기가 대략 언제인지 인지하기도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각 대학 및 대학원 교학팀은 장학금 지급 일정에 대한 학생들의 문의로 피로감에 시달립니다.

더군다나 학생들은 6월 초까지 기다려달라는 답변만을 듣고 묵묵부답으로 기다려야 하는 을의 입장에 있습니다.

 

장학금 지급이 늦어질수록

학자금 대출 중에 있는 학생들에게는 이자부담이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장학금 지급 시기가 늦어지는 이유에는

행정처리 소요시간, 학생들의 서류 제출 지연, my-web 상 학생들의 계좌 미입력 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

명지대 예산처에서는 여러 업무로 바쁘시겠지만

장학금 지급 일정을 앞당길 수 있는 방법, 학생들의 서류 제출 등을 재촉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 실행해주시고

코로나 시국에 등록금 감면은 차치하더라도 학생들의 여러 사정을 고려하시어

장학금 지급 일정을 조금이라도 앞당겨주시기를 건의 드립니다.

 

2, 3

또한 장학금 지급 일정 / 일정 지연 사유에 대한

명확한 공지가 각 대학원별로 전달되어 학생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 장학금 지급 일정 시기에 대해 건의사항

권*민 2021-06-18 13:35:35.0

대학원 교학팀의 답변을 전달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장학금 지급관련 업무에 관심을 갖고, 애정어린 건의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건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장학금 지급 시기 – 건의사항에 기재하신 것과 같이 장학금 신청 서류 취합과 장학금 지급계좌 확인 등 으로 인해 업무진행이 지연되는 상황은 사실입니다. 학사일정에 따른 학기 시작(대략 3월 초)과 추가등록기간까지 감안한 재학생의 등록금 납부 완료 시기(대략 3월 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등록금 재책정(2021.4.15.)이라는 변수가 있어 행정 및 전산상으로 재책정한 등록금에 대한 조치를 완료한 후에 장학금 지급업무를 시행해야 했기 때문에 장학금 지급 시기는 예년보다 더욱 지체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행정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장학금 지급 시기를 앞당기고자 노력하여 예년과 비슷한 시기에 장학금 지급을 시행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학금을 지급받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건의사항에 기재하신 것과 같은 고충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느낀 불편에 대하여 개선하기 위한 건의를 하여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장학금 지급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2. 3 장학금 지급 일정, 일정지연 사유에 대한 명확한 공지 – 장학금 신청 서류 마감은 3월 중순이며, 취합된 장학금 신청 서류를 확인하고, 잘못 제출된 서류나 누락된 서류를 안내하고 다시 취합하는 등의 과정으로 인하여 장학금 지급 일정을 일괄적으로 정하여나 예측하여 안내할 수 없는 점에 대하여 양해바랍니다. 추후로는 장학금 지급 일정에 대하여 학생들의 혼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