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서 발급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 분류증명서_자연
  • 작성일2020.07.05
  • 수정일2020.07.05
  • 작성자 김*겸
  • 조회수1541

증명서 발급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특히나 학교를 방문하기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대부분 성적/재학/휴학/졸업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이용해야하는데

온라인 증명서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민원 24에서 발급하는 비용은 무료인데,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비용이 왜 더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무료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오프라인 발급비용의 50%는 저렴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특히나 휴학증명서, 재학증명서 발급은 정말 위변조 검증을 요하는 기관이 아닌 이상

마이아이웹으로의 발급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순히 기관이나 


따라서

1. 증명서 발급비용(온라인)을 오프라인 발급비용에 준하는 수준으로의 인하는 불가능한지?

2. 휴학증명서, 재학증명서의 경우 마이아이웹으로 발급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안되는지?

   (마이아이웹에 "휴학증명서, 재학증명서 발급 시 문서 위변조 검증을 요구하는 기관에 제출할 경우 반드시 해당기관에 사전 문의하시고, 문서 위변조 검증이 필요한 문서로의 발급이 필요할 경우 오프라인이나 증명서 온라인 발급사이트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구를 추가하고, 문서발급 시 "본 문서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를 문서 내 표기)


3. 1번과 2번도 어렵다면 코로나 기간 중이라도 한시적으로 온라인 증명서 발급비용을 인하해 주는 것을 적극 검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 증명서 발급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조*영 2020-07-06 17:23:16.0

안녕하세요 학사지원팀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각기 답변하겠습니다.

1. 증명서발급비용을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뽑는 경우, 주민센터를 통한 발급과의 차이의 경우 민원24를통한 팩스민원은 정부에서 배포한 프로그램을 통해 발급이 되는경우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증명 발급의 경우, 외부업체와의 계약을 통한 발급을 진행 중 이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비용과 수수료로 인해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2. 1번에서와 같은 이유로 외부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증명서 발급이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증명서는 해당 내용에 대해 증빙을 하는 서류이므로, 참고용으로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위에서와 같이 휴학 또는 재학의 내용을 참고용으로 하고자 하시면 myiweb의 학생카드를 참고용으로 보여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