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휴관 중 도서대출 택배서비스 건의 드립니다.

  • 분류건의
  • 작성일2020.03.31
  • 수정일2020.03.31
  • 작성자 윤*현
  • 조회수557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공공기관은 물론이고 학교 안의 시설 또한 원활히 이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서관도 그중 하나로 개인적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교 공부를 하다 보면, 참고해야 할 도서들도 많고, 평소 도서관을 도서 대출과 도서 열람의 목적으로 자주 이용했던 저를 포함한 다른 학우들에게는 무척 불편할 것입니다.

현재 e-book 형태로는 열람과 대출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e-book으로 제공되는 도서는 매우 한정적입니다.

따라서, 휴관 중에도 현재 정부나 학교가 지침으로 내걸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에도 부합하며, 도서가 필요한 학생 구성원들에게 최대한 책을 제공할 수 있는 '도서대출 택배서비스'를 건의하고자 합니다.


도서에 관한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충분히 검색할 수 있고, 검색 이후 필요한 도서를 양식에 맞추어 신청하면 학교 도서관 측에서 확인하고 택배를 통해 각자의 집으로 택배를 통해 대출해 주는 방법입니다. / 책 반납의 경우는 재개관하고 일정 기간 내에 다시 직접 반납하거나, 택배로 반납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참고 목적으로 하는 도서들을 모두 개인이 구입한다는 것은 부담되는 일이고, 도서관에 양질의 도서들이 많이 갖추어져 있는데 이것을 활용할 수 없는 것도 매우 아쉽습니다.


글 한번 읽어주시고,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적극 시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도서관 휴관 중 도서대출 택배서비스관련 답변입니다.

임*규 2020-04-01 17:01:14.0

안녕하세요.
도서관 대출반납 데스크 담당 사서 임형규입니다.

현재 우리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열람실과 자료실을 휴관하고 있습니다. 자료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Q&A게시판을 통하여 대출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은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대학원생, 학부생, 사회교육원생, 국제교류원생으로 도서대출 및 타기관 자료신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서대출을 희망하는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 Q&A게시판을 통하여
희망하는 자료의 도서정보(도서명, 저자, 출판사, 청구기호 등)를 기입한 후,
수령시간(월~금/10시, 16시 중 선택)을 함께 작성해 주시면 도서관 1층에서 지정시간에 수령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배달서비스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문의사항은 02-300-1714/1715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