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사랑장학금 지급과 국가장학금 중복지원 관련 문의

  • 분류장학/학자금대출
  • 작성일2023.05.23
  • 수정일2023.05.23
  • 작성자 최*아
  • 조회수700

안녕하세요. 현재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을 활용하여 학교를 재학중입니다.

국가장학금1, 2 모두 지원받았고 차액은 학자금대출로 부담했습니다.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려고 하니 제가 중복지원을 한 대상자라 해소하지 않으면 2학기에 국가장학금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msi와 국가장학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니 명지사랑장학금을 받은 대상자라고 되어있었고 학자금대출로 지불한 차액 모두 명지사랑장학금으로 충당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이 부분 떄문에 중복지원을 받았다고 판단된 것 같은데 저는 명지사랑장학금을 계좌로 지급받지도, 대출 상환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학자금 대출 지원을 받지 못하면 2학기 등록금을 부담하기에 어려운 상황이라 문의 남깁니다.


1. 명지사랑장학금은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되나요? (학자금대출이 감면이 되는지, 제 계좌에 직접 지급되는지 등)

2. 그렇다면 언제 지급이 될 예정일까요?

3. 만약 학자금 대출이 상환되는 방향으로 지급이 된다면 중복지원 관련 문제는 해결이 되는걸까요? 


6월 29일 목요일이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이라... 심사 전에 문제가 해소가 되어야하는데 우려되는 마음에 문의드립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 명지사랑장학금 지급과 국가장학금 중복지원 관련 문의

한*정 2023-05-24 16:22:24.0

문의사항 관련 답변 드립니다.


1. 명지사랑장학금은 어떠한 방식으로 지급되나요? (학자금대출이 감면이 되는지, 제 계좌에 직접 지급되는지 등)
: 명지사랑장학금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이 가능한 '등록금성 장학금'으로, 해당 학기에 학생이 학자금 대출이 있는 경우 학자금 대출이 우선적으로 상환됩니다. 만약 해당 학기 대출이 없거나, 대출잔액보다 장학금이 큰 경우에는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언제 지급이 될 예정일까요?
: 6월 중 지급 완료 처리 예정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 기한 전에는 완료할 예정이나, 내부 사정으로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만약 학자금 대출이 상환되는 방향으로 지급이 된다면 중복지원 관련 문제는 해결이 되는걸까요?
: 학자금 대출 상환이 완료된다면 중복지원 문제는 해결됩니다. (다만, 상환이후 중복지원 해소 결과값이 전산에 반영되는데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