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공 문헌정보학, 연계전공 사회복지학 학점 문의드립니다.

  • 분류연계전공_인문
  • 작성일2022.11.14
  • 수정일2022.11.14
  • 작성자 전*진
  • 조회수836

안녕하세요. 제 주전공이 문헌정보학이고, 연계전공은 사회복지학입니다.

졸업학점과 정사서2급,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학점 충족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주전공(문정)36학점 + 연계전공(사복) 36학점 + 교양(사복) 18학점을 들으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복 총 54학점)


제가 이번학기 과목(문정+사복 과목)을 다 이수하면, 문헌정보학 39학점이고, 사회복지학은 54학점이 됩니다. (필수교양 1과목만 더 이수하면 졸업요건 충족됩니다.)

그럴 경우, 제가 사회복지학 연계전공에서 54학점이 충족되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주전공 문헌정보학에서는 36학점만 들어도 졸업요건이 되지만, 정사서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49학점을 충족시켜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정사서자격증 2급을 취득하기 위해, 내년 초과학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계전공이지만 복수전공처럼 주전공 49학점을 들어야하는데, 복수전공에서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과목들은 연계전공에서는 다 이수하지 않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복전필수과목: 디지널정보처리론, 정보시스템구축론, 도서관정보실습, 데이터프로그래밍기초 등..)


답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 주전공 문헌정보학, 연계전공 사회복지학 학점 문의드립니다.

김*하 2022-11-16 10:36:27.0

안녕하세요.

현재 문헌정보학과에서는 다전공, 혹은 연계전공을 선택한 학생들은 49학점을 이수해야 정사서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졸업은 36학점)
문헌정보학과 내규에 따라, 학생이 현재 수강하지 않은 디지털정보처리론, 정보시스템구축론, 데이터프로그래밍기초, 4차산업혁명과목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도서관정보실습'과목은 전공필수에서 해제되어 전공선택으로 바뀌었으므로, 나머지 필수과목인 4과목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사공지에 나와있는 학사제도 안내문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 졸업요건에 문제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학교홈페이지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2022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졸업학점 등 학사제도 관련 안내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