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수업(LMS, WEBX) 세부 운영안내
2020-2학기 온라인 수업(비대면수업)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학생분들께서는 LMS, WEBX 등 온라인 수업 출석인정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고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및 수강방법 안내 포함)
1. 수강사이트 : http://lms.mju.ac.kr
2. 온라인수업 수강대상자 명단 반영
구분 |
수강대상자 명단 반영일시 |
비고 |
수강신청 완료 교과목 |
수강대상자 반영 완료 |
*수강신청 변경기간: 2020.08.24.(월)~08.28.(금) 기간 중 09:00~24:00 |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신청 교과목 |
수강신청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
* 수강신청 변경방법 [2020.08.24. ~ 08.28.(금)]
http://myiweb.mju.ac.kr 로 접속 > 수강신청/성적조회 > 수강신청
3. 온라인수업 출석 인정 기간
* 매 주차별 수업은 2주 이내에 주차별 모든 콘텐츠(영상)를 시청해야 출석 인정 가능
* 기간 외 시청은 가능하나, 출석인정 불가
* 기간 내 시청 시 출석은 인정되지만, 과제 제출 마감일 및 제출 방법이 과목별 상이하므로 반드시 강좌별 공지사항 및 과제 마감 기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출석 안내 :주차별 강의 수강 후 출석 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가. 출석 인정
: 온라인 수업 사이트(강좌)에서매 주차 지정된 출석 인정기간(학습기간) 안에 포함된 차시(콘텐츠)의 강의시간을 모두 수강해야 출석 인정(이어보기 가능).
나. 출석 확인
: 온라인 수업 사이트(강좌)에서 매 주차 강의를 수강 후, 수강과목 목록에서 ‘출석’을
클릭하여 해당 주차의 출석을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별 지각, 결석, 미출석 부분은 모두 ‘결석’으로 처리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5. 실시간 화상강의(webex, 기타시스템)
(1) 수업시간 준수
녹화된 동영상을 시청가능기간 안에서 시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LMS 수업과 달리,
실시간 화상강의(Webex, Zoom 등)는 당초 배정된 시간표상의 수업요일 및 수업시간에만 화상강의가 진행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방법
Webex: 아래 안내에 따라 계정생성 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하여야 수강내역이 기록됨
기타시스템(Zoom 등):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
(3) Webex 계정생성
8.24(월)~ 8.28(금)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Webex를 이용하는 실시간 화상의 과목을 신청한 학생
2020.08.24.(월)~08.28(금)까지 Myiweb과 http://naver.me/xAaBmaxd (네이버폼)에 영문이름(대문자), 학번, 이메일 등록.
입력일 기준 3일 이내(토, 일 제외)에 본인의 이메일로 계정 활성화 안내메일 발송.
안내메일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패스워드(PW) 등록 후 로그인
(이메일로 통보가 없을 시 본인의 이메일 수신함 중 스팸메일함을 확인)
webex로 진행되는 화상강의는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따라 수강하되, 필히 로그인하여 수강할 것.
* 유의사항 : Webex 계정생성을 위해 등록한 이메일이 Webex에 기등록된 이메일은 사용 불가(단, 2020-1학기 명지대학교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해 등록된 이메일은 사용가능)
4. LMS, Webex 사용매뉴얼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