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학기 비대면수업 유형별 유의사항 안내(LMS, WEBX 출결관리 등 )

  • 작성일2020.08.25
  • 수정일2020.08.25
  • 작성자 한*민
  • 조회수2380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수업(LMS, WEBX) 세부 운영안내



2020-2학기 온라인 수업(비대면수업)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학생분들께서는 LMS, WEBX 등 온라인 수업 출석인정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고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및 수강방법 안내 포함)




1. 수강사이트 http://lms.mju.ac.kr

2. 온라인수업 수강대상자 명단 반영

구분

수강대상자 명단 반영일시

비고

수강신청 완료 교과목

수강대상자 반영 완료

*수강신청 변경기간:

 2020.08.24.()~08.28.()

 기간 중 09:00~24:00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신청 교과목

수강신청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수강신청 변경방법 [2020.08.24. ~ 08.28.()]

http://myiweb.mju.ac.kr 로 접속 수강신청/성적조회 수강신청


3. 온라인수업 출석 인정 기간

매 주차별 수업은 2주 이내에 주차별 모든 콘텐츠(영상)를 시청해야 출석 인정 가능

기간 외 시청은 가능하나출석인정 불가

기간 내 시청 시 출석은 인정되지만과제 제출 마감일 및 제출 방법이 과목별 상이하므로 반드시 강좌별 공지사항 및 과제 마감 기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출석 안내 :주차별 강의 수강 후 출석 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출석 인정

온라인 수업 사이트(강좌)에서매 주차 지정된 출석 인정기간(학습기간안에 포함된 차시(콘텐츠)의 강의시간을 모두 수강해야 출석 인정(이어보기 가능).

출석 확인

  : 온라인 수업 사이트(강좌)에서 매 주차 강의를 수강 후수강과목 목록에서 출석

  클릭하여 해당 주차의 출석을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1468220d.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05pixel, 세로 74pixel

※ 주차별 지각결석미출석 부분은 모두 결석으로 처리되오니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5. 실시간 화상강의(webex, 기타시스템)

 

(1) 수업시간 준수

녹화된 동영상을 시청가능기간 안에서 시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LMS 수업과 달리

실시간 화상강의(Webex, Zoom )는 당초 배정된 시간표상의 수업요일 및 수업시간에만 화상강의가 진행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방법

Webex: 아래 안내에 따라 계정생성 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하여야 수강내역이 기록됨

기타시스템(Zoom ):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클릭하여 수강

 

(3) Webex 계정생성


8.24(월)~ 8.28(금) 수강신청 변경기간 중 Webex를 이용하는 실시간 화상의 과목을 신청한 학생

2020.08.24.()~08.28()까지 Myiweb http://naver.me/xAaBmaxd (네이버폼)에 영문이름(대문자), 학번, 이메일 등록.

입력일 기준 3일 이내(일 제외)에 본인의 이메일로 계정 활성화 안내메일 발송.

안내메일의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패스워드(PW) 등록 후 로그인

(이메일로 통보가 없을 시 본인의 이메일 수신함 중 스팸메일함을 확인)

webex로 진행되는 화상강의는 담당교수의 강의실 링크를 따라 수강하되필히 로그인하여 수강할 것.

 

유의사항 : Webex 계정생성을 위해 등록한 이메일이 Webex에 기등록된 이메일은 사용 불가(, 2020-1학기 명지대학교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해 등록된 이메일은 사용가능)



4. LMS, Webex 사용매뉴얼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