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논문용 온라인설문 참여자 모집기프티콘지급!

  • 작성일2020.03.08
  • 수정일2020.03.08
  • 작성자 신*선
  • 조회수455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북대학교 수사과학대학원 법의간호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신미선입니다. 아래의 내용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참여 기간: 202036~ 45(마감일은 변동 가능성 있음)

 

2.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의 비자살적 자해 경험과 자살생각 간의 관계에서 인식된 짐스러움과 좌절된 소속감의 매개효과를 파악하여 대학생 자살예방 프로그램에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이를 위해 귀하의 의견을 조사하고자 합니다.

 

3. 참여대상: 본 연구의 대상은 연구 참여에 동의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만 19세 이상의 대학생입니다. , 연구 참여 제외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미만 또는 만 30세 이상인 자

-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의 정신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약물을 복용하는 자

- 연구 시행 당시에 우울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자

- 외국인 유학생

- 한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자

- 임산부

-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4. 방법: 본 연구의 참여 여부 결정은 자발적으로 결정되며, 연구 참여 방법은 아래 제시된 PC, 스마트폰 등을 통하여 제시된 URL 주소(https://forms.gle/DwsWHzJdCksKjDYH9) 접속하여 연구 참여에 동의한 후 자가보고식 설문지를 1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중복참여 금지). 소요되는 총 시간은 10~15입니다.

 

5. 예측되는 부작용 및 대처: 본 연구에 참여하면서 발생하는 신체적인 위험이나 손상은 없을 것으로 판단되나, 설문 작성 과정에서 피로감 및 정서적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편감이 있을 때는 설문 작성 중 언제라도 중단할 수 있으며, 설문 작성 과정 혹은 작성 이후 지속되는 불편감이 발생할 경우 연구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고문 하단에는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기관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6. 참여시 제공되는 사항: 설문에 참여해주시는 분에게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설문 종료 시 기프티콘 발송 목적으로 개인 연락처 또는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며, 모든 참여자가 설문에 참여한 이후인 46일에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연구 종료 후에 개인 연락처 정보는 폐기됩니다.

 


7. 문의: 연구 관한 문의는 연구 담당자 신미선(010-6788-3907, smis36@knu.ac.kr)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설문 URL: https://forms.gle/DwsWHzJdCksKjDYH9

설문 QR 코드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