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1 언택트 Career Festival’ 개최

  • 작성일2021.09.28
  • 수정일2021.09.28
  • 작성자 김*현
  • 조회수994
명지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21 언택트 Career Festival’ 개최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일자리센터가 지난 927()부터 101()까지, 5일간 비대면 직무취업 박람회인 ‘2021 언택트 Career Festival’을 개최했다. 본 박람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 플랫폼인 Zoom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명지대학교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 및 만 34세 미만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했다.

이번 비대면 박람회에서는 하반기 공채 및 수시채용을 대비해 다양한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했다. 명지대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다양한 직무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청년들이 우수 중견기업 및 청년친화 강소기업, 고용노동부 청년 정책 등 다양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박람회는 명사특강 동문 선배의 취업 노하우를 나누는 선배특강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특강해당 직무의 전/현직 담당자의 직무특강창업특강 1:1 진로/취업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박람회 둘째 날에 진행된 명사특강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듀서이자 예능PD인 김태호 PD가 참여해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태호 PD는 특강을 통해 대표 연출작인 무한도전의 발전기와 새로운 도전 놀면 뭐하니의 예시를 들며 소통도전을 강조했다.

그는 무한도전의 13년 역사는 그동안 예능 촬영의 문법을 바꾸는 도전과 다름없었다. 멀티카메라 시스템의 시작과 자막 개편으로 예능의 역사가 바뀐 것처럼 기존의 소재를 활용한 클리셰 깨기를 통해 성공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며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명지대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김태호 PD의 명사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직무 특강을 통해 명지대학교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자 및 지역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잡고, 명사의 조언을 바탕으로 자신의 앞날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명지대학교는 홈페이지(https://mju.kojob.co.kr/)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직무특강 중 다수의 프로그램을 수강한 참가자들에게 에어팟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