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2020현장실습(동계) 참여학생 모집

  • 작성일2020.11.16
  • 수정일2020.11.17
  • 작성자 김*희
  • 조회수2155

2020학년도 현장실습(동계)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실습 관련내용 및 참여기업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 (https://www.mju.ac.kr/intern/index..do) 로그인후에 확인 가능

- 다음 -

1. 프로그램명 : 2020학년도 현장실습(동계)

2. 목적

. 현장실습 체험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제고

.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률 제고

3. 실습기간 : 2020.12.21.() ~ 2021. 2. 26.()(기간 중 4주이상

4. 실습시간 : 09:00 ~ 18:00, 8시간(40시간, 5일 근무)

5. 신청자격

.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

(3~4학년 1학기까지 )

.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학생

. 학부()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은자

.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6. 프로그램 장점

.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

. 학점부여 및 장학금 지급 지원

구분

실습 기간

연수생 지원

비고

인정학점

장학금

동계

2020.12. 21() ~ 2021. 2.26.()

2학점

3학점

300,000

500,000

4~ 6주 미만

6주 이상 ~

, 장학금은 장학금 규정(사회진출지원장학금 2) 및 장학금 지급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지급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규정 내용 안내

- 직전학기 14학점이상 취득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 장학금 시기는 20211학기 이므로 직전학기는 20202학기가 됨*

- 현장실습 종료후 다음학기 휴학생 장학금은 지급 불가(2021-1학기 해당)

7. 현장실습 참여 원칙

. 희망 기업은 중복지원 불가(최종탈락 후 다른 기업 재 지원 가능)

.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 현장실습 지원서는 반드시 실습 시작 전 제출하고 진행

.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한 경우 반드시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 현장실습 참여자는 반드시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실습이 원활히 진행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지급에 관한 내규)

. 현장실습 종료 후 현장실습종합보고서 제출(추후 안내)

. 현장실습종합보고서는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제출(담당자 평가,출석부 모두 구비)

. 본인 연락처로 진행되는 설문지 조사는 현장실습 종료후 반드시 작성(모바일 제출)

8. 일정

내용

기간

비고

실습기관 모집

1:11.03.() ~11.13.()
2:11.16.() ~11.30.()

참여 신청에 따라

기업현황은 수시로

업데이트 예정

학생모집 공고 및

지원자 접수

1:11.16.() ~ 11.27()

2:12.01.() ~ 12.11()

금요일 09:00마감,

학생서류 취합 후 기업에 일괄전달

학생선발

1:11.30.() ~ 12.04.()

2:12.14.() ~ 12.18.()

추가학생 : 12.24.()

기업일정에 따라 선발일정 상이(기업 현황 참고)

현장실습 사전교육(온라인) *개별적 실시

~12.31.() 까지 개별제출

사전교육 안내 참고

현장실습 상해보험/

산재보험가입

기업별 실습시작 전까지

기업/ 학교 측에서 담당

현장실습 실시

12.21.() ~ 02.26.()

기간 중 4주 이상 실시

현장실습 보고서 제출

현장실습 마지막 주

추후 안내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신청기간 - 1차 마감 : 11.27.() 오전 9

- 2차 마감 : 12.11.() 오전 9

10. 제출서류

. 현장실습 프로그램 지원서 및 계획서 각 1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각 1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

11. 제출방법 : 이메일(intern@mju.ac.kr) 제출

* 제목 : 2020_동계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학과/학번/성명/기재)

. 참여학생은 지원서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

. 센터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해당 단과대학으로 송부하여 주임교수 확인 요청

. 단과대학에서는 주임교수 확인된 지원서를 센터로 제출

. 센터에서는 각 기업으로 지원서 등 관련서류 송부

12. 문의사항 :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 (02-300-1537/1775)

위치 : 학생회관4층 인문경력개발팀

 

**온라인 사전교육 안내 **

* 현장실습 참여가 확정된 학생은 온라인교육을 반드시 이수

1. 온라인 직무교육 홈페이지 :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 홈페이지 가입 후 - 화면 중앙 온라인 교육안내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공통 4 시간 )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기술분야 or 사무분야 중 선택하여 4 시간 수료

(8시간 ) 이수 후 수료증 2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에 이메일로 제출

나 제출기한 : 2020. 12.31.()

다 제출처 : intern@mju.ac.kr

이메일 제출시 메일 제목에 [동계 현장실습 OT 수료증 ]//학과 /학번 /성명 기재

) [2020-동계 사전교육 수료증 명지학과 / 60140000 / 김마루

 

2020. 11.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