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2025-하계(7월~8월) 국내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5.05.13
  • 수정일2025.05.13
  • 작성자 오*지
  • 조회수1366

2025학년도 하계(7~8)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하계(7~8)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과 정 명: 2025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학기제

2. 실습기간: 2025. 7. 1. ~ 8. 31.

  ※ 기간 중 최소 1개월 이상(실제 출석 일수 20일 이상) 현장실습 실시

  ※ 기업에 따라 하계~2학기까지 실습이 진행될 수도 있음(7~12/6개월)

3. 신청기간: 2025. 5. 12.() ~ 2025. 6. 5.() 15:00까지

  ※ 기업별로 전형일정이 다르므로 기업의 전형일정 확인

4. 신청방법

  ※ 지원서 제출 센터 전담교수님 상담 지원서 수정(해당자) 지원서 승인 기업지원

  ① 현장실습 홈페이지(intern.mju.ac.kr) 로그인

    - 홈페이지 접속 통합로그인 현장실습 신청

  ② 현장실습 신청서 작성

    - 지원과정: 2025년도 여름방학, 2개월

    - 희망실습기업 및 희망직무는 기업 운영계획서 상의 직무명으로 작성

    - 지원서는 센터 산학교수님 검토 후 수정사항이 있을 수 있음

    - 지원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은 학생참고파일-현장실습 지원서 작성 안내 참고

  ③ 희망 기업 지원하기

    - 기업지원은 시스템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지원

     - 기업별로 마감 일자가 다르므로 기업의 접수마감일자 반드시 확인!!

5. 신청대상

  .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3~4학년 재학생(휴학생은 신청 불가)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3학년 2학기부터 가능)

  나. 학부() 주임교수님의 승인을 얻은 자 

  다. 전공 및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라. 20258월 졸업예정자 및 초과학기 학생은 신청 불가

  마. 2025-하계 계절학기 수강(예정)자는 신청 불가

 

6. 진행 절차 및 일정


순서

진행 절차

일정

내용

비고

1

참여 신청 및

상담

상시

1. 현장실습 지원서 작성

2. 센터 산학교수님과 상담 진행

 

2

희망기업

서류지원

2025. 5. 12.()~6. 5.()

현장실습 지원서 승인

2. 희망 기업 지원하기

- 시스템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지원

- 기업별 지원 마감일자 반드시 확인

 

3

선발 진행 및

결과 발표

~2025. 6. 12.()까지

기업의 기준에 따라 선발 진행

- 서류/면접 심사 선발

- 기업별 선발 일정 및 선발 전형 상이

 

4

현장실습

사전 승인

6~7월 중

학과 주임교수님 현장실습 참여 확인(승인)

 

5

사전교육

(필수참석)

2025. 6. 19.()(예정)

실습 시작 전 사전교육 이수

- 참여 학생 전원 사전교육 필수 참석

- 사전교육 미참석 시 현장실습 진행 불가

세부일정

추후안내

6

현장실습 진행

7~8

1. 월간보고서 작성

2. 운영 중간점검서 작성

3. 현장실습 기간 중 방문점검 실시

4. 현장실습 종합보고서 제출

 

7

현장실습 종료

8월 중

1. 기업 평가서 및 출석부 제출

2. 학과 주임교수님 최종 학점 승인

 

8

학점인정 및

장학금 지급

9~10월 중

학점인정 및 장학금 지급 의뢰

 


위의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지원사항


구분

지원사항

비고

학점인정

4주이상~6주미만

2학점

(전공 또는 일반교양 중 택 1)

1) 과목명: 현장실습

2) 학점인정: 전공 또는 일반교양

2) 성적: P/N

3) 학점부여

- 현장실습 종료 후 학과 주임교수님의 승인을 거쳐 인정학점을 부여

- 최대 인정학점 이내에서 학과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학점인정

4) 신청한 학점은 승인 이후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하기 바랍니다.

6주이상~8주미만

3학점

(전공 또는 일반교양 중 택 1)

장학금

지급

4주이상~6주미만

300,000

1) 장학종별: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

2) 현장실습학기제 이수

3) 장학금 지급 기준 충족

- 직전학기 14학점 이상, 평균평점 2.5 이상 취득

4) 실습 후 정규학기(2024-2학기) 재학생에 한해 지급

- 2024-2학기 휴학생은 지급 불가

5) 장학금 수혜 자격 불충족 및 휴학생은 지급 불가

6주이상~8주미만

500,000

실습지원비

월 최저임금의 75% 이상

1) 실습기관에서 학생에게 직접 지급

2) 기관별, 학생별 금액상이


8. 유의사항

  가. 현장실습학기제는 전공과 관련하여 운영이 되므로 전공과 무관한 실습은 참여 불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기업 제출 서류로 성실하게 작성

  다. 실습기업 중복 지원은 불가

    - 먼저 지원한 기업에 미선발되면 다른 기업지원 가능(순차지원은 가능)

  라. 기업/직무별 선발 및 일정 등이 다를 수 있으니 기업 일정을 반드시 확인

  마. 기재된 모집전공은 기업에서 관련 학과를 작성한 것이므로 직무내용을 확인하고 본인의 전공과 관련성이 있으면 지원 가능

   ※ 전공 관련성에 따라 학점인정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직무내용 반드시 확인

  바. 실습기간은 반드시 준수해야 하므로 실습기간 중 계절학기 수강, 취업 등 기타 계획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사. 기업에서는 다른 학교와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정에 성실히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9. 기타사항

  가. 방학과정 현장실습은 재학 중 2회까지 참여 가능

  나. 현장실습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현장실습 미인정(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다. 현장실습 지원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할 경우 반드시 센터로 연락

  라. 현장실습 참여자는 관련 규정 내용 확인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 지급에 관한 내규)

10. 문의

  가. 현장실습지원센터: 031-324-1124 / 자연캠퍼스 학생회관 2 

                      (09:00 ~ 16:00 / 점심시간 12:00 ~ 13:00)

  나. 현장실습 상담 신청: 현장실습 홈페이지 팝업창 확인(상담예약신청)

 

 

 

 

2025. 5.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