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전자출결(UCheck) 시스템 사용안내
- 작성일2022.06.21
- 수정일2022.08.11
- 작성자 정*용
- 조회수3326
2022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전자출결 시스템 사용안내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회복됨에 따라 하계 계절수업부터 대면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이에따라 전자출결 시스템 사용법을 재배포하여 사용법을 환기하고자 하오니 계절수업 관련 교강사님 및 수강생 여러분들께서는 붙임의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전자출결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시행시기 : 2022학년도 하계 계절수업부터(이러닝무크센터에서 개설하는 원격수업 제외)
2. 목적 및 기대효과
가. 대학의 효율적인 출결관리 및 성적처리 업무가 수월
나. 출석부의 확인/보관 등 관련 업무의 처리가 수월
다. 학점이수 시간 관리 및 수업관리 업무의 엄정성을 위한 시스템 운영 지원.
라. 출결 내역의 기록, 관리, 보관을 위한 시스템 운영 지원
마. 체계적인 휴강 및 보강 관리 시스템 운영 지원
바. 학습관련 설문 조사 기능 및 PUSH 메시지 전송 기능 지원
3. 전자출결시스템 매뉴얼 배포 내역 : 첨부화일 참조
가. 교수용 : 전자출결 매뉴얼 / 전자출결 간편 매뉴얼
나. 학생용 : 전자출결 매뉴얼 / 전자출결 간편 매뉴얼
다. 학생 교수용 간편 메뉴얼
4. 전자출결시스템 동영상 배포(공지사항에 탑재) 내역
가. 교수용
1) 교수용 기능 설명 동영상[동영상 바로가기]
2) 교수용 설치 동영상(Android) [동영상 바로가기]
3) 교수용 설치 동영상(iOS)[동영상 바로가기]
나. 학생용
1) 학생용 설치, 로그인, 출석체크, 출결조회 및 이의신청(Android)[동영상 바로가기]
2) 학생용 설치, 로그인, 출석체크, 출결조회 및 이의신청(iOS)[동영상 바로가기]
5. 로그인 방법 안내 :
가. 공통 : 전자출결시스템 웹페이지 (https://ucheck.mju.ac.kr) 접속 > 통합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기존 myiweb, MSI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사용)
6. 전자출결 관련 문의 : 카카오톡 "@sitin" 친구 추가 후 문의.
* 기존의 @ucheck 채널은 2022년 9월까지 운영됩니다.
* 아이폰 관련하여 블루투스 이상시 해결방안
아이폰 IOS 업데이트 후 블루투스 오류가 발생하는 교/강사 및 학생들은 붙임의 오류해결책
파일( 아이폰 관련하여 블루투스 이상시 해결방안.pdf ) 을 참조하여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06.21
교육지원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