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학기 명지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 작성일2025.04.21
  • 수정일2025.04.28
  • 작성자 이*성
  • 조회수18227

명지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접수 바로가기


교원채용시스템(배너 클릭↑)에 접속하셔서 접수 바랍니다.


접수기간 :  2025. 4. 28.(월) 10:00 ~ 5. 7.(수) 17:00




1. 초 빙 분 야

구분

대학

()

학부()

/전공

초빙분야

담당과목

세부자격

혹은 조건

초빙

인원

일반

사회

과학

공공인재/

행정학

행정학

정보화정책과 빅데이터, 정부혁신론

행정학박사:

디지털플랫폼, 적응형정부, 기계학습 관련 전문가 우대

1

공공인재/

정치외교학

비교정치/

지역정치/방법론

비교정치론, 미국정치론, 국제정치이론과동북아, 정치학방법론

박사학위 소지자

1

경상·통계/

경제학

응용미시

미시경제학, 재정학, 노동경제학, 계량경제학 등

 

1

경상·통계/

응용통계학

전분야

응용통계학, 빅데이터, 기계학습

 

1

경영

경영/경영학

운영관리

운영관리 관련 전분야

영어강의 가능자

1

경영정보

MIS 전분야

경영데이터 시각화, 경영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반 경영 등

 

1

미디어

·휴먼

라이프

청소년지도·

아동/

청소년지도학

교육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개발과평가 등

우대: 청소년진로지도 관련 경력 및 세부전공(산업교육, 교육사회, 교육행정 및 정책 등)

1

상담심리학

성격심리. 진로상담, 심리검사, 코칭심리 등

필수: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

우대: 한국심리학회 코칭심리사 자격증

1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융합

융합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컴퓨터공학

전분야

()프로그래밍, 모바일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인공지능, 클라우드 및 응용소프트웨어전공과목 중 택

컴퓨터공학 혹은 관련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1

융합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딥러닝

 

1

화학·

생명

과학

화학·

에너지융합/

융합에너지학

첨단 에너지 기술

개발 및 응용

이차전지 응용 및 반도체에너지소자

이차전지 및 반도체 에너지 소자 분야 우대

1

스마트

시스템

공과

기계

시스템공/

로봇공학

로봇공학전공

전분야

프로그래밍 등

지능형 로보틱스 분야 우대

1

스마트

인프라공/

환경시스템

공학

수처리

첨단 수처리 공정 설계 및 관리·운영, 공학수학

박사학위 소지자

1

화공

신소재공/

화학공학

화학공학 전분야

화학공학 전공 교과목

 

1

 

일반교원 소 계

 

14

구분

대학

()

학부()

/전공

초빙분야

담당과목

세부자격

혹은 조건

초빙

인원

공개

채용

일반

교원

반도체

·ICT

반도체공

반도체 전공정

(공정·장비)

또는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패키징)

반도체공학, 반도체공정, 반도체장비, 반도체재료, 장비요소기술, 머신러닝, 제어프로그래밍 중 3과목 이상 담당 가능자

박사학위소지자

산업계 경력자 우대

1

전기전자공/

전기공학

AI·SW 자율주행

제어프로그래밍, 자율이동체프로그래밍

자동차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강의 가능자 우대

1

전기전자공/

전자공학

전자공학 전분야

신호 및 시스템 전자회로

AI신호처리 또는

반도체설계 분야 우대

1

컴퓨터

정보통신공/

컴퓨터공학

컴퓨터공학

전분야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하드웨어, 기초프로그래밍 등

 

1

기계학습, 인공지능, 기초프로그래밍 등

인공지능 우대

1

산업경영공

산업공학 일반

기업정보시스템공학, 데이터베이스 및 신규 교과목

 

1

건축

건축/건축학

건축설계

건축설계

건축사로서 석사학위 이상

1

 

일반교원 소 계

 

7

총 계

 

21

구분

대학

()

학부()

/전공

초빙분야

담당과목

세부자격

혹은 조건

초빙

인원

공개

채용

전문

미래

융합

멀티디자인

브랜드아이덴티티

디자인

디자인리서치, 디자인컨셉, 경험디자인, 디자인마케팅(브랜딩), 졸업프로젝트1,2(분반)

기초 시각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를 겸비한 브랜딩 분야 영역의 실무 또는 연구 경험이 풍부한 자

1

반도체

·ICT

반도체공

반도체계측분석

박막장비실습, 반도체재료,

반도체계측분석기술, 산학프로젝트

박사학위소지자

산업계 경력 20년 이상

1

스포츠·예술

공연예술/

연극·영화

영화 연출 및 이론

영상기초워크샵1, 영상기초워크샵2, 영화제작워크샵1, 영화제작워크샵2

중국어로 수업 진행 가능 교원

1

대학원

융합헬스케어

융합헬스케어

스마트뷰티

바디컨디셔닝, 스마트뷰티장비연구

 

1

기록

정보

과학

전문

기록관리

기록관리 일반

현대기록정보학의 이해

박사

1

통합

치료

언어치료

행동치료

언어학, 특수교육학, 보안대체의사소통, 의사소통장애 연구 방법론, 문제행동언어재활

교육학 또는 언어학을 전공하고,

응용행동분석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10년 이상의 임상경력과 관련된 연구 유경험자

1

산학

협력

중점

반도체

·ICT

반도체공

반도체인프라환경

설비진단기술, 공학수학, 반도체인프라, 산학프로젝트

박사학위소지자

산업계 경력 20년 이상

1

 

특별교원 소 계

 

7

총 계

 

28


2. 모집절차 : 인터넷 접수 기초심사 전공심사 세미나·공개강의심사 면접

 

3. 지원자격

 - 순수한 복음주의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대학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으로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를 원칙으로 함.

   (접수마감일 기준, 박사학위 취득자이어야 함)

 

4. 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 2025. 9. 1.(월)

 나. 전임교원(일반교원): 최초임용은 2년 범위 내에서 계약 임용, 재계약은 업적평가에 따라 결정

 다. 전임교원(전문교수, 강의전담교수) : 최초 2년 임용, 3년 단위로 평가에 의해 재계약 (재계약 임용 횟수 제한 없음)

 [기타 자세한 처우와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5.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 2025.4.28.() 10:00 ~ 5. 7.() 17:00

   ※ 정해진 접수 시간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접수시간 이내에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 후, 팝업으로 뜨는 창의 우측 상단 혹은 하단의 지원서 제출 버튼까지 클릭해야 최종제출로 인정하며 접수시간 이후의 모든 추가 제출은 불가능함

 나. 접수방법

   1) 학교 홈페이지(www.mju.ac.kr)에서 인터넷 접수

      (접수 시작 당일 초빙 공고문 페이지에 우리 대학 교직원 채용시스템 링크 추가 예정)

   2) 각 항목 작성 후, 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접수 기간 내 제출서류 탭에 업로드

 

6. 제출서류 안내: 해당서류를 pdf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교직원채용시스템 제출서류 탭에 업로드

 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http://www.mju.ac.kr)에서 인터넷 접수

   - 교원임용지원서 1: 각 항목 입력 후 지원서 제출 시, 임용지원서 자동 생성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가족사항, 추천인, 연구실적, 자기소개서, 연구(강의)계획서 등)


연구실적 작성 시, 유의사항

   1. 일체의 모든 연구실적은 반드시 2022.3.1.~2025.4.30.까지 발표(발행) 논문, 업적물에 한합니다.

   2. 게재예정증명(acceptance letter), 심사중, 투고중 등 예정된 모든 실적물은 입력하지 말 것.

  - 만약 입력(오류입력포함)할 경우 허위기재로 판단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게재 예정 증명이 있는 연구실적물에 한하여 연구(강의)계획서에 입력하는 것은 허용함)


 나. 교직원채용시스템 제출서류: 전공심사 후,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 제출

   채용시스템 제출서류 파일명: [OO전공 성명] 제출서류

   1)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1

   2)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 시 입력한 모든 경력, 증빙이 가능한 경력만 기재할 것) 1

   3) ·박사 학위논문 1

   4) 연구실적물 각 1(2022.3.1. 2025.4.30. 까지 발표된 연구실적물)

     

   ※ 파일을 첨부하고 반드시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임시저장까지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첨부파일이 업로드 됨.(파일첨부전송하기임시저장)

. 전공 심사 합격자 제출서류 : 전공 심사 합격자는 세미나·공개강의심사 당일 원본 제출

 1) 학력 및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1[반드시 학사, 석사, 박사 순서대로 제출]

 2)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 시 입력한 모든 경력, 증빙이 가능한 경력만 기재할 것) 1

 3) 담임목사(또는 주임신부) 소견서 1(양식은 붙임 참조)

 4) 세례교인증명서(또는 영세증명서) 1(별도 양식 없음)

   단, 3)항 및 4)항의 제출이 불가능한 자는 우리 대학교 교목실장과 면담할 것

   ※ 교목실 전화번호 : 서울 02-300-1441, 용인 031-330-6742(사전에 면담일을 예약 바람.)

 5) 최종 학위논문 1

 6) 연구실적물 각 1(2022.3.1. 2025.4.30. 까지 발표된 연구실적물)

 7) 추천서 2부 이상(최종학위 지도교수 1인 포함,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관련분야 전문가)

 

7. 전형 절차

 가. 기초 및 전공 심사

    -기초 및 전공심사 결과 통보 및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안내 : 2025. 5.22.() 15:00 예정

 나.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 기초 및 전공 심사 합격자에 한함

    [심사 일정 : 2025.5.26.() ~ 5.30.() 1, 해당 학과에서 정함]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결과 발표 및 면접심사 안내 : 2025. 6. 4.() 15:00 예정)

 다. 면접 심사 :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합격자에 한함

    [면접 일정 : 2025.6.9.() ~ 6.12.() 예정]

구분

심사 일시

합격자 발표

비고

기초 및 전공심

2025.5.14.() ~ 5.20.()

2025.5.22.() 15:00 예정

교직원 채용시스템에서

합격여부 조회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이메일로 개인별 결과 송부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2025.5.26.() ~ 5.30.() 1

2025.6.4.() 15:00 예정

면접 심사

2025.6.9.() ~ 6.12.() 예정

2025.6월 중 예정

   ※ 접수인원에 따라 일정은 다소 조정될 수 있음.


8. 기 타

 가. 서류의 기재 내용이 허위인 경우,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나. 접수 마감일 기준 학위취득예정자는 지원 불가하고 복수 지원 또한 불가함

     (, 전공별 학위 자격기준이 있는 경우는 제외)

 다. 지원포기는 지원서 작성 중에만 가능하며 제출 후에는 불가능함

 라.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한 분이 없는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마. 신규임용 지원자 중 세미나·공개강의 및 면접 심사통보일에 심사장에 참석한 지원자 선발을 원칙으로 함

 바. 전형결과는 교직원 채용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종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함

 사. 영어 이외의 외국어 증명은 번역물에 본인이 날인하여 첨부해야 함

 아.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최종 합격자 통보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후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파기함

 자. 학교법인 명지학원에서는 혈연지연학연국적과 무관하게 공개채용함

 

9. 문 의 처

 - 교원인사팀 (전화 031-330-6021, 팩스 031-332-4008, 이메일 ejj123@mju.ac.kr)

   주소: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교육지원처 교원인사팀



2025. 4.


교육지원처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