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정보원] 학생 Email시스템 환경 변경에 따른 이용 안내

  • 작성일2023.12.04
  • 수정일2023.12.05
  • 작성자 이*성
  • 조회수4819

우리대학교 전자메일시스템의 변경으로 기존 MS-Mail(outlook)을 사용하고 있는 학생분들은 다음 내용을 필히 참고하시어 이용바랍니다. 


다     음


1. 대상: 우리대학교 전자메일(oooo@mju.ac.kr)을 이용 중이거나 이용하려는 모든 학생

  ※ MSI(학생정보시스템)에서 Office365 메일 생성 후 Google 계정까지 연동한 학생의 경우 아래 내용은 무관합니다.


2. 내용

 - 메일 시스템 변경으로  Office365   가 (G-mail 이용)

  ※ 2023. 12. 4.(월)부터는 기존 MS-Mail(outlook)에서 메일 발송은 가능하지만, 수신이 지원되지 않습니다.(기존 메일은 조회만 가능)

  ※ 2024. 2.(예정)부터는 기존 MS-Mail(outlook)이 지원 종료되오니 중요한 메일은 미리 복사해 두시길 바랍니다.

      ( 지원 종료 후에는 이관 진행뿐만 아니라 MS-Mail(outlook)로 근 자체 되지 않으니  )


3. G-Mail 이용 방법

 [A형] 학교 메일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학생

   1) msi,mju.ac.kr 로그인 

   2) 왼쪽 메뉴의 '전산신청' → 'Office365(Mail) 신청'  신청 및 대기 ( 최대 3일 소요될 수 있음)

   3) 등록 완료 후 mcloud.mju.ac.kr 접근 및 로그인 (비밀번호는 통합로그인 비밀번호와 동일)

   4) 약관 동의 및 연동 진행 

   5) 연동이 완료되면 기존 신청하셨던 학교 메일 계정으로 Gmail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테스트 : https://gmail.com 계정에 학교 메일 전체를 입력하시고 ( oooo@mju.ac.kr) 비밀번호에 통합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B형] 학교 메일(Office365)은 등록했지만 Google 계정이 없는 학생

   - 위 'A형'의 방법 3)부터 진행

 

4. 관련 문의(내용 메일 전달)

  - 문제 사항 및 오류 메시지를 캡쳐하셔서 메일로 전달해 주셔야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꼭 메일로 전달을 부탁드립니다.

   ※ 내용을 바로 알 수 있도록 메일 제목을 "[Google Workspace] 메일 생성관련 문의"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seongyu@mju.ac.kr

    


2023. 12.


전산정보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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