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정보원] Google Workspace 메일 이관 안내(매뉴얼 포함)

  • 작성일2023.11.28
  • 수정일2023.12.04
  • 작성자 이*성
  • 조회수5894

우리대학교 전자메일시스템의 변경으로 기존 MS-Mail(outlook) 데이터를 보존하시고자 하는 교직원 또는 학생분들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어 G-Mail로 이관 후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다   음


1. 대상 시스템: 전자메일시스템 [ MS-Mail(outlook) → Google Workspace(G-Mail) ]

 ※ MS Office 프로그램과는 무관하며, 메일만 변경


2일정

 - 메일 시스템은 2023. 12. 04.(월)에 전환될 예정입니다. 전환 일정에 상관없이 아래 '3. 이관 방법'을 참고하셔서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3. 12. 04.(월)부터는 기존 MS-Mail(outlook)에서 메일 발송은 가능하지만, 수신이 지원되지 않습니다.(기존 메일 참고용)

 ※ 2024. 02.(예정)부터는 기존 MS-Mail(outlook)이 지원 종료되오니 참고가 필요한 메일은 미리 복사해 두시길 바랍니다.

    ( 지원 종료 후에는 이관 진행뿐만 아니라 MS-Mail(outlook)로 근 자체 되지 않으니  )


3. 이관 방법

 가. 첨부파일 다운 및 열람

 나. '2.기본 준비사항' 참고하셔서 프로그램 설치 및 계정 생성

 다. Outlook연동(재직 교직원과 퇴직 교직원 및 학생은 연동 방법이 다르기에 필히 확인하여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재직 교직원: '3-1. 가이드 확인'

   - 퇴직 교직원 및 학생: '3-3 가이드 확인'

 라. 이관 완료 및 G-Mail테스트 https://gmail.com

 ※ 매뉴얼의 '5.기본 Gmail 안내 사항'은 조직도 사용에 관련된 내용이며, 학생 계정에는 보이지 않기에 재직 및 퇴직 교직원분들만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4. 관련 문의(내용 메일 전달)

  - 문제 사항 및 오류 메시지를 캡쳐하셔서 메일로 전달해 주셔야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꼭 메일로 전달을 부탁드립니다.

   ※ 문의 시 메일 제목을 "[Google Workspace] 메일 이관 관련 문의"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seongyu@mju.ac.kr

    


2023. 11.


전산정보원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