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캡스톤/다학제(융합)/반도체 과제 설계 프로젝트 제작지원 모집공고

  • 작성일2022.07.06
  • 수정일2022.07.06
  • 작성자 이*성
  • 조회수1313

산학연계 캡스톤/다학제(융합)/반도체 과제 설계 프로젝트 제작지원 모집공고


1. 목적

 실제 산업체에서 필요료 하는 반도체 및 여러 설계주제들을 공과대학생들의 직접 개발계획에서부터 기능과 디자인을 설계하고 필요사항을 조달하여 제작함으로써 설계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공학적 요소를 경험함으로써 공학교육혁신센터의 목표인 창의력을 갖춘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임


2. 모집 및 신청

 가. 모집개요

모집대상

- 명지대학교 재학생 (2022-1학기 기준)

모집인원

- 40개팀(캡스톤디자인/다학제(융합) 과제 30개팀, 반도체 과제팀 10개팀)

- 모든 설계제작팀은 지도교수 포함 3명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함

- 산업체와 연계시 우선선발 함

- 신청팀이 모집정원을 넘을 경우 선발기준은 반도체 과제 신청팀 > 다학제 (융합) 신청팀 > 캡스톤 신청팀의 우선순위로 선발함

- 캡스톤팀 : 팀원구성이 단일학과의 학생들로만 이루어진 팀

 (예시 - 팀원 5= 전자공학과 학생 5)

- 다학제팀 : 팀원구성이 2개 이상의 공과대학 학과로 이루어진 팀

 (예시 - 팀원 5= 전자공학과 3, 컴퓨터공학과 2)

- 융합과제팀 : 팀원구성이 2개 이상의 학과로 이루어졌고, 1개 이상의 비공과대학 학과의 학생이 포함이 된 팀

 (예시 - 팀원 5= 전자공학과 3, 기계공학과 1, 디자인학부 1)

- 반도체과제팀 : 팀원구성은 위의 캡스톤/다학제/융합과제 어느 형태나 가능그러나 주제는 반드시 반도체 관련 주제여야 함

프로젝트 주제

- 공학적 요소가 포함된 자유주제

제한사항

- 2022-1학기 기준으로 휴학생인 경우 참여 불가

- 대학원생이 포함된 팀의 경우 참여 불가


 나. 신청 및 접수

신청기한

20220729() 까지

신청서배포

http://mju.ac.kr/온라인서비스/공지사항

신청서제출

이메일 제출 (jstkfkd7@mju.ac.kr로 제출)

주의사항

작성절차에 따라 빠짐없이 작성해야 함


3. 지원사항

 가. 제작비 및 대외 경진대회 참가 지원

제작비

지원금액

- 팀당 100만원

유의사항

- 재료비에 한해서만 집행 가능

- 인건비성(시제품제작), 회의비, 식대, 교통비, 사무용품비 등은 집행 불가

- 기자재, 완제품 및 기자재로 판단되는 고가부품 집행 불가

- 재료비 집행시 사전에 공학교육혁신센터로 구매부품의 구매가능 여부를 확인바람

대외 경진대회 참가 지원

지원범위

- 제작지원팀에 한함

- 제작지원팀이 교외 경진대회 또는 그에 준하는 대회에 참가할 경우 대회참가 경비를 지원 (국내대회에 한함)

유의사항

- 학회 및 세미나 등의 참가경비는 지원 불가

- 동일한 경진대회 또는 그에 준하는 대회 참가시 학과지원 또는 다른 단체나 기관의 지원을 별도로 받는 경우 중복 지원 불가 (지원금의 정산 자체가 중복으로 되지 않음)

- 참가경비 지원을 받을 경우 요구되는 제반 증빙서류(영수증 )가 원본이 필요함으로 사전에 참가 지원시 공학교육혁신센터로 참가관련사항을 확인바람


 ※ 상기 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지원금 지원 조건 (중요)

   1)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 교내 경진대회 필수참가

     - 9월 공학교육페스티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교내 선발대회

     - 12월 교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9월 대회는 취소 될 수 있으며, 12월 대회 는 비대면 포스터 대회로 개최 될 수 있음

 

   2) 결과보고서 및 제작동영상 제출

 

   3) 불이행시 지원한 제작비 및 지원금액 전액을 환수

 

4. 결과보고서 제출

제출기한

- 20221230() 17:00시 까지

제출서류

결과보고서

- 센터양식의 결과보고서 1

- 캡스톤/다학제팀 : 캡스톤디자인 매뉴얼 v1.1 참조

- 융합팀 :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매뉴얼 v1.0 참조

제작동영상

- 러닝타임 제한은 없으나 용량은 1G 미만으로 제작하여 제출

기 타

- 제출서류는 모두 파일만 USB로 제출 (USB는 반환함)


5. 재료비 집행 및 정산 안내

 - 별도 교육 예정 (제작지원팀 선발 후 공지예정)

 

6. 문의사항

 - 5공학관 5137호 공학교육혁신센터 ECC 사무실

 - 031-330-6326, 6355

 - https://icee.mju.ac.kr



2022.07.


명지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