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M10024 | 교과목명 | 빅데이터 경영사례연구 |
---|---|---|---|
강의학과 | 서비스경영학과 | 교수 | 장수경 |
교수소속 | 경영학과 | 이수학년 | |
과목구분 | 과정구분 | 석사과정 | |
이메일 | love2soo@naver.com | 전화번호 |
주차 | 주제 |
---|---|
1주차 | 오리엔테이션 및 빅데이터의 개념 |
2주차 | 빅데이터 관리를 통한 고객 동향 분석 |
3주차 | 빅데이터와 날씨 마케팅 |
4주차 | 글로벌 K-뷰티 현재와 미래 |
5주차 | 4차 산업혁명과 뷰티 산업 |
6주차 | 코스메틱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
7주차 | 고객분류와 VVIP마케팅 창출 전략 |
8주차 | 중간고사 |
9주차 | 비주얼머천다이징(VMD)전략 |
10주차 | 빅맥지수와 지니계수를 통한 실질 구매력 평가와 소득불평등 분석 |
11주차 | 코스매틱 기업의 미션과 매니지먼트 |
12주차 | 펀(Fun)경영과 매장 운영 |
13주차 | 고객 관리 전략 |
14주차 | 뷰티 살롱 접객 서비스와 에티켓 |
15주차 | 창업 환경과 소자본 스마트 창업 |
16주차 | 기말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