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도서관

직원바로가기 위치안내바로가기 홈페이지바로가기

소개

연혁 직원안내 실별(층별) 이용안내-인문캠퍼스 실별(층별) 이용안내-자연캠퍼스
개황
우리대학교 도서관은 1956년 유상근 설립자의 애장도서 5,000 여권을 기증 받아 서울문리실과 대학도서관으로 개관된 이래 명지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여 현재 1,100,000권의 장서를  갖춘 명실상부한 도서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정보와 지식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지식기반사회의 시대 흐름에 맞춰 전자학술지, 데이터베이스 등의 새로운 전자형태의 학술정보자료를 확보하여 교수와 학생의 학문연구 및 학습을 지원하는데 있어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6년 명지대학교 학술정보시스템(MULIS)을 개발, 도서관업무를 전산화하기 시작하였고 2007년에는 통합전자도서관 구축을 목표로 통합 학술정보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극대화하여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도서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구성
도서관장과 도서관운영위원회, 학술정보처리팀(기획,행정,수서업무), 인문학술정보봉사팀(인문과학자료실, 사회과학자료실, 자연과학·예체능자료실, 연속간행물·학위논문자료실, 디지털정보자료실, 특수자료실, 지정도서실, 자료정리실, 한적실, 개인문고실, 명지대LG연암문고), 자연학술정보봉사팀(기술과학자료실, 사회과학자료실, 인문·예술자료실, 전자정보자료실, 지정도서실, 자료정리실)이 있다.

기타 자세한 도서관 이용관련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