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이미지없음 명지대학교, ‘2018년 건축대학 여름 건축캠프CAMU CAMP’ 개최
작성자 임*빈 등록일 2018-08-06 조회수 297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2018년 건축대학 여름 건축캠프(CAMU CAMP)’ 행사가 81()부터 83() 23일간 자연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2015년부터 매년 여름 개최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2018년 건축대학 여름 건축캠프(CAMU CAMP)’ 행사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교생에게 건축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건축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 행사는 건축대학 학생회를 중심으로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멘토로 참여하여 참가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재원 건축대학회장(건축학전공, 13학번)고등학생들이 좀 더 흥미로운 방법으로 설계에 접근했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만화캐릭터와 자신의 주거 공간 설계를 올해 주제로 기획하게 되었다. 건축의 꽃인 주거를 공부하며 흥미와 전반적인 건축에 대한 지식을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번 건축캠프는 건축대학 교수 강연 공간실습 구조모형실험(지진에 안전한 초고층 건물 모형제작과 진동 실험) 스터디모형제작 평면스터디 설계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실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매년 건축에 대한 열정을 가진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고 있으며, 참가학생들은 구조모형 제작과 설계 프로젝트를 통해 협력하여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배우고 건축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최상희 학생(충남외고 3학년)나를 표현하는 캐릭터를 정하고, 캐릭터와 함께 사는 집을 직접 설계하고, 구조물로 만들어보는 작업에 참여하였다. 어디에서도 해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이었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영순 입학처장은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서 실제로 어떠한 공부를 하는지 건축캠프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미리 체험함으로써 이번 캠프가 전공 선택에 확고한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명지대학교, ‘2018년 건축대학 여름 건축캠프(CAMU CAMP)’ 개최.hwp
TA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