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이미지없음 명지대학교, ‘2018년 제2차 고교생 초청 MJ모의전형’ 개최
작성자 임*빈 등록일 2018-08-06 조회수 183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2018년 제2차 고교생 초청 MJ모의전형행사가 724() 인문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69() 1MJ모의전형에 이어 개최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학생부 기반 면접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것으로, 전형의 신뢰성 제고와 더불어 사교육비 경감효과 증대와 공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제2차 모의전형은 모의면접과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안내, 면접특강, 서류 및 면접평가 개별 피드백, 대학생 선배들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학과 선배 멘토링이 함께 진행되어 수험생들에게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진로와 전공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함께 제공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모의면접은 면접관 2명이 학생 1명을 면접하는 개별면접방식으로 진행되며,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질문을 해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예비수험생들은 서류평가부터 면접평가까지 총 전형과정을 경험하고, 피드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수정 보완함으로써 실제 전형에서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영순 입학처장은 이번 MJ모의전형은 실제 학생부종합전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이 과정을 통해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학생 스스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 명지대학교,‘2018년 제2차 고교생 초청 MJ모의전형’개최.hwp
TA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