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이미지없음 명지대학교, ‘2018학년도 하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 진행
작성자 임*빈 등록일 2018-08-06 조회수 321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2018학년도 하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명지대 학생복지봉사팀의 주관으로 진행된 명지대 사회봉사단의 국외파견 봉사프로그램이며, 명지대의 전공학문연계 교육봉사는 해당 봉사활동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명지대학교 카자흐스탄 자체개발 해외봉사는 719()부터 730()까지 진행된다. 카자흐스탄 자체개발 해외봉사는 기존의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동일지역에서 장기간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봉사지역의 특성과 요구에 부응하는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봉사지역 주민들에게는 연대감과 친밀감을 높이고, 학생들에게는 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카자흐스탄 외에도 몽골과 캄보디아에서 월드쉐어 연계협력 해외봉사가 진행된다. 몽골은 725()부터 84()까지 울란바토르 지역에서, 캄보디아는 85()부터 815()까지 우더민쩨이 지역에서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2018학년도 하계 전공학문연계 해외봉사활동프로그램은 전공연계봉사와 일반봉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공연계 교육봉사는 음악, 미술, 체육, 컴퓨터, 영어 등 특화되고 세분화된 교육 봉사로 진행되고, 일반봉사는 노력봉사(교사 신축 및 리모델링 등)와 문화교류(마을잔치 및 문화공연 등)로 진행한다.

 

명지대 해외봉사단을 인솔하는 김현동 팀원은 카자흐스탄의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의 참된 의미를 몸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명지대학교,+‘2018학년도+하계+전공학문연계+해외봉사활동’+진행.hwp
TA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