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공지사항

2018학년도 후기 전문대학원 신 · 편입학 모집 안내
작성자 이*영 등록일 2018-05-01 조회수 1443

2018학년도 후기 
전문대학원 신(편)입학 모집안내

 

 

1. 모집단위

캠퍼스

모집유형

과정

전공분야

인문
(서울)

신입학

석사

박사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문화자원기록전공

편입학

석사

 

편입학은 석사과정 3학기만 모집함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record.mju.ac.kr) 확인

 

 

2. 전형일정

대학원

원서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합격자 발표

기록정보과학

전문대학원

2018.05.09.() ~ 05.28.(),

             09:00 ~ 17:00

방문 : 대학원 교학팀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경상관 64605)

이메일 : mjuedu@mju.ac.kr

2018.06.09.(), 10:00

- 심층면접으로 진행

- 면접장소 추후 공고

2018.06.21.(),

14:00 예정

홈페이지 공고

 * 토,일요일 및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12:00-13:00)은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서류

 가. 공통사항   
  1)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2)
신입학 지원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

  3)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편입학 지원자는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5)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6)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나.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4)
인가대학 확인서
   
)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한미교육위원단(02-3275-4000)의 “인가대학 확인서”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 “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제출 서류
      (1) (필수)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선택) 아래 중 택1
      -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 교육부학력인증연구센터에서 발급한 학위증명서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dgdc.edu.cn)

다. 정원외(외국인) 입학지원자 추가제출 서류
     본인 또는 보증인의 은행잔고증명서 원본 1부(영문) - 미화 2만 달러이상
     - 보증인 : 가족 관계를 나타내는 서류상(예, 호구부) 기재된 가족
     단, 국내 체류자(유효기간 만료 전 외국인등록증 소지자)인 경우 추가 서류 제출 제외

 

4. 전형방법 :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5. 장학안내

ㆍ동문 장학금

ㆍ군위탁 장학금

ㆍ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단,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ㆍ총장 및 대학원장 특별장학금

 

6. 취득가능 국가자격증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기록관리전공, 문화자원기록전공 입학자에 한함)

 

첨부파일 입학지원서.hwp 해외대학졸업자용+학력조회+확인서.hwp 개인정보+수집+이용에+대한+동의서.hwp 2018학년도 후기 전문대학원 모집요강.pdf
TA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