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2018학년도 해외봉사활동 진행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9-01-29 조회수 1442  

 

명지대(총장 유병진)동계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학생복지봉사팀 주관으로 시행되는 사회봉사단의 국외파견 봉사프로그램이며 3개국 84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라오스, 네팔, 베트남에서 진행되었고 해당 지역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전공연계봉사와 일반봉사로 나눠 진행됐다. 전공연계 교육봉사는 음악, 미술, 체육, 컴퓨터, 영어 등 특화되고 세분화된 교육 봉사로 진행됐다. 일반봉사는 노력봉사(교사 신축 및 리모델링 등)와 문화교류(마을잔치 및 문화공연 등)로 진행한다.

 

  

라오스 해외봉사는 인문캠퍼스의 경우 지난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자연캠퍼스의 경우 14일부터 27일까지 진행했다. 라오스 봉사활동의 경우 기존의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동일지역에서 진행하는 장기간 봉사활동이다. 봉사지역의 특성과 요구에 부응하는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봉사지역 주민들에게는 연대감과 친밀감을 높이고, 학생들에게는 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했다.

 


또한 라오스 외에도 네팔과 베트남에서 월드쉐어 해외봉사가 진행됐다. 베트남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흥이엔 지역에 진행했고, 네팔은 2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치트랑 지역에서 진행중이다.

 

 

라오스 해외봉사를 다녀온 김남윤(디지털미디어학과) 학생은 라오스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고, 봉사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명지의 봉사정신과 사랑의 참된 의미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