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용인지심(龍仁之心) 공공혁신 리더과정 2기 입학식’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9-01-15 조회수 490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용인지심(龍仁之心) 공공혁신 리더과정 2기 입학식행사가 17() 오전 11시 자연캠퍼스 창조관에서 열렸다. 이번 입교식에는 명지대학교 유병진 총장과 용인시 백군기 시장을 비롯하여 이원근 부총장, 양진승 공과대학장, 구제홍 교목실장, 김성철 기획조정실장, 임연수 교육지원처장, 장영순 입학처장, 김기영 인문학생경력개발처장, 방선오 사무지원처장, 문선웅 대학원교학처장, 서동선 산학협력단장, 박재현 자체진단평가단장과 용인시 6급 공무원 23명 및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용인시 6급 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김선자 교수의 사회아래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총장님 취임 축하 꽃다발 증정행사 입교사(유병진 총장) 격려사(백군기 시장) 교육생 선서(강승남 · 김은정 교육생) 교수소개 및 기념촬영 교육장 시설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병진 총장은 입교사에서 용인캠퍼스 이전 4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에 이번 교육을 통해 명지대학교에서 용인지방 행정의 탄탄한 발판을 다질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100만 인구를 넘어 성장하고 있는 용인이 크기에서뿐 아니라 행정에서도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1기 교육에서 받은 피드백을 통해 더욱 완성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에 참여할 교수진들과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백군기 시장은 격려사에서 임중도원인 상황에서 근 1년간 교육에 힘쓰는 이유는 교육생들이 당면한 일보다 앞으로 기여할 일들이 많고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명지대학교의 우수한 교수님들과 소통할 좋은 기회가 주어진 만큼 책임감을 느끼고 임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좋은 정책들을 많이 제안해줬으면 좋겠다며 교육생들이 용인시의 발전에 이바지해줄 것을 희망했다.

 

용인지심(龍仁之心) 공공혁신 리더과정’ 2기 교육생들은 교육생 선서를 통해 올 한해 공부에 매진하여 시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을 다짐했다. 선서 자리에는 1기 교육생들이 참여해 힘찬 박수로 2기 교육생들의 희망찬 앞날을 격려했다.

 

용인캠퍼스 이전 40주년을 맞이하는 기해년을 기점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용인지방 행정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며, 국민에게 봉사하고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용인시 핵심인재를 양성한다는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