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아마존 웹서비스코리아(AWS) 윤정원 대표 초청 특강’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9-05-17 조회수 272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아마존 웹서비스코리아(AWS) 윤정원 대표 초청 특강51() 오후 630분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행사는 아마존 윤정원 대표 강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마존 윤정원대표는 강연에서 아마존에 대해 소개를 하며 아마존이 유명해진 계기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다. 다양한 데이터가 넘쳐나기 때문에 클라우드 컴퓨팅에서도 데이터 저장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아마존에서 만들어낸 데이터 저장기술이 바로 데이터 레이크임을 밝혔다. 이어 미래에 생길 새로운 직업 중 절반 이상은 클라우드, 데이터와 관련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정원 대표는 세상이 데이터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회사들은 대부분 데이터를 이용하는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우버, 아마존과 같은 회사들은 아마존 플랫폼 위에 자기들의 플랫폼을 세운다“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플랫폼 위에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한국에 존재하는 그런 분야는 게임이다. 우리는 매우 빨리 바뀌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시대에 살고 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여진(디지털미디어 17) 학생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일자리센터에서 주최하는 여러 가지 특강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이 명지대학교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클라우드와 데이터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 사진 및 취재 : 정지호(디지털미디어 13), 김리나(국제통상 1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