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중국 충칭시교육청 및 대학연합 서울국제교류전’ 개최
facebook
1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9-05-17 조회수 282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57()부터 59()까지 중국 충칭시교육청 및 대학연합 서울국제교류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명지대학교 인문·자연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명지대학교 이원근 부총장과 충칭시 교육위원회 슈아이 쉰 교육청 부청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첫째 날에는 인문캠퍼스 도서관 투어 진행 후 만찬을 가졌으며, 둘째 날에는 본격적인 행사 개막식이 치러졌다. 개막식은 인문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중국 대사관 참사관과 2등 서기관을 비롯하여 국내 대학인 동덕여대, 연성대, 용인송담대, 동아방솔예술대학이 참석했다. 이어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서울국제교류전이 진행되었다.  

셋째 날에는 명지대학교와 중국 충칭시 고등직업교육국제협력연맹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중국 충칭교통대학교와도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 이후 자연캠퍼스 투어를 진행하였다.

    

  

이원근 부총장은 개막사에서 중국 충칭시교육위원회 및 대학 대표단의 명지대 방문을 환영한다우리 대학에서 중국 충칭시교육위원회 및 10개 대학을 초청해 서울국제교류전을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제교류가 더욱더 활발히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협약식에서는 우리 학교는 국제교류 및 학생 유치를 다각화하고 있다. 본과 대학과의 교환학생 교류, 석박사생 교류 및 유치, 직업기술학교와의 전문대 편입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단기 연수 및 교수교환 프로그램, 학술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다오늘 협약을 진행하는 중국 충칭시고등직업교육국제협력연맹 산하에는 많은 직업기술학교가 있다고 들었다. 이번에 방문해주신 10개 대학과의 교류 뿐 아니라,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충칭시에 있는 많은 직업기술학교와도 실질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