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서울서부지방검찰청과 업무협약 체결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8-09-19 조회수 1686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서울서부지방검찰청과 918()에 통합심리치료를 통한 청소년 정서안정화 사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명지대학교 유병진 총장을 비롯하여 김도종 부총장, 이은경 교수, 주재현 원장, 홍혜영 교수와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이동렬 검사장, 노정현 차장검사, 문성인 형사1부장검사, 유관모 소년전담검사 등 양 기관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폭력 등 범죄 가해 청소년의 교화 및 선도와 범죄 피해자의 심리치료 등의 사업을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소년사범과 범죄 관련 피해자의 심리상태 개선 및 원활한 사회적응 지원과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심리치료 프로그램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교폭력 가해자 등 소년사범의 부정적 정서 완화 및 조절을 위한 통합심리치료 학교폭력 피해학생 심리·정서 안정 및 회복을 위한 통합심리 치료 학교폭력 가해자 등 소년사범의 정서순화·선도를 위한 통합심리치료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등으로 구성되었다.

 

유병진 총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우리 청소년들이 좀 더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명지대와 서울서부지검 양 기관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선린 관계를 지속해 나가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