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개교 70주년 감사예배’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8-09-11 조회수 1445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개교 70주년 감사예배96() 오전 1030분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1층 중정에서 열렸다. 이번 감사예배는 명지대학교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열렸으며, 명지학원 현세용 이사장을 비롯해 명지대학교 유병진 총장, 중국 하얼빈캠브리지대학 위쑹링 이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개교 70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지대학교가 이룩한 눈부신 성과를 돌아보고, 개교 70주년을 넘어 100년의 역사를 내다보기 위해 개교기념일에 맞춰 열린 감사예배는 구제홍 교목실장의 사회 아래 찬송(회중과 합창단) 기도(이웅상 교목) 성경봉독(김기용 총학생회장) 말씀(최성규 인천순복음교회 원로 목사) 설립정신 낭독(김도종 부총장) 기념사(유병진 총장) 치사(현세용 이사장) 축사(이현우 동문회장) 축하영상메세지 축하연주(음악학부) 내외빈 소개 및 광고 교가제창 축도(최성규 목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병진 총장은 기념사에서 개교 70주년을 맞는 오늘은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날이면서, 다시 100년의 역사를 내다보며 새롭게 각오를 다져야 하는 날임을 밝히며 “70년 역사를 지탱해준 명지의 설립정신과 대학이념을 자랑스러운 전통으로 간직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명지의 미래를 밝혀나가려는 의지와 믿음이다. 구성원 모두가 이러한 믿음 아래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현세용 이사장은 치사를 통해 최근 10년간 명지대학교는 구성원들의 단결된 힘으로 각종 외부기관 평가와 지원사업에서 비상한 성과를 거두면서 탄탄한 발전의 기반을 닦아왔으며, 여기에 믿음의 대학, 믿을 수 있는 인재를 비전으로 새로운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우면서 더 큰 미래, 더 희망 찬 내일을 차근차근 준비해가는 모습에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1948년 개교해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은 명지대학교는 사랑ㆍ진리ㆍ봉사의 대학이념으로 세상과 함께 호흡하고 사회와 함께 발전하며, 지금까지 13만여 명의 실천하는 지성인을 배출해왔다. 앞으로도 성실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며 무궁한 발전을 하길 기원한다.

 

 

- 취재 및 기사: 김남윤(디미 15), 윤혜림(경제 15), 박재영(국통15), 전우석(전기 17), 황성부(경영 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