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공학교육 인증패 수여식’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8-03-22 조회수 1068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공학교육 인증패 수여식314() 오전 11시 자연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공학교육 인증패는 공과대학 11개학과(전기공학과, 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환경에너지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토목환경공학과, 교통공학과, 기계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전자공학과, 정보통신학과)에 수여했다.

 

행사는 평가감사팀장의 사회 아래 개회 기도 인증패수여 격려사 폐회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병진 총장은 격려사에서 우리 공과대학에서는 현장실무능력과 글로벌 활동능력을 갖춘 창의적 공학인을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를 추구하고 있으며, 목표가 달성되는 것의 바탕은 성공적인 공학교육인증 시스템 운영이다. 우리 대학은 이를 위해 각별한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공학교육 인증패가 11개 학과 전체에 수여된 것은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이며, 학생들이 공학교육인증 심화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뒤 산업현장에서 일하게 될 때 우리나라 산업발달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오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명지대학교 공과대학은 2006년도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하여 2008년 신규 방문평가로 20091월에 예비인증을 받았고, 2010년 방문평가에서 공과대학 전 학과가 공학교육인증을 받았다. 또한 2012년 방문평가에서도 11개 프로그램 모두 본인증을 유지하였고, 201411개 프로그램 모두 NGR 정기평가를 받은데 이어 201711개 프로그램 모두 중간평가를 받은 뒤 전 학과 모두 공학교육 인증패를 받게 되었다.

 

     

명지대학교에서는 구축설계, 종합설계 등의 설계교육 공간 ECC(Engineering Clinic Center)를 구축해 공학인증의 핵심인 설계교육을 지원하고, 설계작품 제작에 필요한 작업실과 각종가공장비를 구축하는 것과 더불어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학생 안전과 실습활동지도를 담당하고 있다. 각종 설계 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고취하여 설계교육의 충실화에 노력을 쏟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