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 건설로 대통령 표창 받아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8-01-24 조회수 2809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명지대학교가 참여하고 건설한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공동주택 실증단지 노원 에너지제로주택(EZ House)’이 성공적으로 준공된 바,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 건설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게 되었다. 표창 시상은 124() ‘노원이지센터 및 가재울지혜마루 개관식행사에서 이루어졌다.

 

  

2017127()에 진행된 노원 에너지제로주택 준공식은 문재인 대통령, 유병진 총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김현미 국토부장관, 백운규 상업통상자원부장관, 김성환 노원구청장 등 내·외빈이 참석하였으며, “에너지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갔다는 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에 명지대학교가 건설한 노원 에너지제로주택(EZ House)’는 국내최초의 친환경에너지자립단지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면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특히 주택의 에너지사용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지열시스템으로 필요한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화석연료 제로 단지로, 일반주택에 비해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연간 55% 저감된다. 또한 일반주택 대비 약80%5대 에너지를 절감하며, 나아가 신재생에너지를 통해 에너지제로가 아닌 5대 에너지 플러스단지 구현한다. 더불어 노원 에너지제로주택(EZ House)’은 일부 외산자재를 제외하고 국내최신 개발제품만을 사용하였으며, 국내기술로 설계와 시공, 감리를 실시했다.

 

명지대학교 관계자는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 건설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까지 받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고 자랑스럽다앞으로도 명지대의 여러 사업들을 잘 추진하여 국가와 지역 사회에 협력하고 발전에 도움이 되게끔 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