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2017 MJ전공체험, 꿈을 담다’ 행사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8-01-08 조회수 2652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14() 서울 강남구 코엑스 홀에서 ‘2017 MJ전공체험, 꿈을 담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로탐색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2017 MJ전공체험, 꿈을 담다행사는 고교생의 진로탐색 및 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 강화, 학과 및 전공 이해도 증진 및 효과적인 진로선택 방향 제시에 목적을 두었다.

 

       

이번 행사의 전공 체험 부스는 중어중문학과, 일어일문학과, 아랍지역학과, 사학과, 철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지도학과, 경영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식품영양학과, 정보통신공학과, 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환경에너지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교통공학과, 기계공학과, 시각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영상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전공, 건축학부, 예술심리치료학과, 학군단(ROTC), 스포츠기록분석학과로, 26개의 체험 부스가 설치되었다. 부스 프로그램은 각 과의 전공 및 관련 진로를 알아보고, 각 전공별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진행되었다.

 

  

유병진 총장은 인사말에서 방학 중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교수님들과 학생들, 대학원생들이 많은 수고를 해 줘 행사를 준비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의 저력과 탄탄한 기초교육을 보여줄 수 있어 무척이나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준비에 많은 수고를 해주신 입학처와 사정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참여한 고등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기 전공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17 MJ전공체험, 꿈을 담다를 진행한 명지대 입학사정관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명지대학교의 다양한 전공을 소개하고, 전공과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체험하며 해당 전공의 이해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진로탐색을 위한 체험의 장을 학생들이 마음껏 활용하고, 즐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