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제8대 반기문 UN사무총장 초청 특강’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7-11-16 조회수 1238  


-UN21세기 리더쉽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8대 반기문 UN사무총장 초청 특강1031() 오후 3시 서울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명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생을 포함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반기문 총장은 유엔과 21세기 리더쉽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반 총장은 글로벌 사회에서 진정한 리더쉽이란 모든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 참여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며 오늘 배운 지식이 내일이 되면 out-dated 될 수 있는 사회, 즉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가 왔다. 지식보다는 지혜를 가진 창조적인 글로벌 시민의식을 가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식과 함께 지혜를 추구하는 명지대학교의 이러한 가르침이야말로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 전하며 강연을 마쳤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김지윤 학생(디지털미디어학과 16)급변하는 사회에서 항상 무언가를 더 많이, 더 빠르게 배워야 한다는 조급함을 느껴왔다. 반기문 전 총장님께서 지식과 지혜 중 지혜가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 말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이번 특강을 통해 지식도 중요하지만 사랑, 믿음, 배려와 같은 지혜의 가치를 더 중요시해야겠다고 다시금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