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2017학년도 하계 취업역량 강화·창업실무 캠프’ 개최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7-08-29 조회수 361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822(화)부터 824(목)까지 23일동안 제주 샤인빌리조트에서 ‘2017학년도 하계 취업역량 강화·창업실무 캠프를 개최했다. 취업역량 강화 캠프는 자연캠퍼스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창업실무 캠프는 명지대학교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2017학년도 하계 취업역량 강화 캠프는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취업시 요구되는 역량을 개발하여 취업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객관적 자기 점검 후 구체적인 진로방향 설정 도모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실전에서 요구되는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의지를 고취시켰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1일차에는 2017년 채용동향 및 트렌드 분석 1분 자기소개 시나리오 작성 1분 스피치 실습 등으로 꾸려졌고, 2일차에는 면접 롤플레잉 실전 모이면접(인성/직무/PT) 면접 비디오 코칭 등이 이루어졌다. 3일차에는 인문학 특강(대학생이 갖춰야하는 자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취업역량 강화 캠프 관계자는 캠프 프로그램 실제 상황과 동일한 지원과정 설계로 이루어져 캠프 참가자들이 자기주도적 의사결정 및 적극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효과적인 실전습관을 체득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개인별 직무역량 중심의 1:1 교육으로 실질적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2017학년도 하계 창업실무 캠프는 창업에 대한 막연한 동경에서 벗어나 실전에 필요한 기초적 개념 이해 및 실질적인 매출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노하우를 체득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창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과 매출창출의 중요요소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가상의 상황에 적용해 봄으로써 실전 창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참가자 및 창업 전문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협업체제 활성화에 초점을 두었다.

 

   

창업실무 교육과정 1일차에는 창업동향 및 트렌드 분석 국비지원 창업교육 및 지원사업 탐색 창업 아이디어 도출 회의 및 컨설팅 등으로 꾸려졌고, 2일차에는 기획서 작성의 기본(기획에 대한 이해와 문제 해결론) 창업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관광·레져산업 지역 방문(컨설턴트와 함께 운영) 창업 기획서 컨설팅 및 발표자료 제작 등이 진행되었다. 3일차에는 인문학 특강(사기를 통해 배우는 도전정신과 열졍) 등이 진행되었다.

 

창업실무 캠프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상호 교류를 통한 아이디어가 빛난 캠프라고 전하며, “전문컨설턴트의 지도 및 코칭을 통한 만족도 및 전문성 향상, 성공사례 특강을 통한 창업 마인드 구축 및 자신감 향상, 현지 창업현장 답사를 통한 창업아이디어 도출 등 참가자들이 창업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