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2016학년도 후기 석․박사 및 학사 학위수여식’ 열려
facebook
0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7-08-29 조회수 1558  

 

대학원 학위수여식

‘2016학년도 후기 대학원 학위수여식817() 오전 1030, 인문캠퍼스 명지대학교교회 사랑홀과 자연캠퍼스 60주년 채플관 강당에서 각각 열렸다. 이날 인문캠퍼스 일반대학원 석박사를 비롯하여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사회교육대학원/교육대학원/사회복지대학원/문화예술대학원/부동산대학원/경영대학원의 석·박사 총 318명에 대한 석박사 학위수여가 있었으며, 자연캠퍼스 일반대학원 석박사 및 산업대학원 석사 총 77명에 대한 석박사 학위수여가 있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인문캠퍼스 임연수 교육지원처장과 자연캠퍼스 김인택 대학원교학처장이 각각 양 캠퍼스의 사회를 맡았으며, 개식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찬송 성경말씀/기도 설립정신 낭독 학사보고 졸업식사 축가 학위수여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유병진 총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의 영예로운 석·박사 학위 취득과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의 이 영광은 여러분 모두가 그동안 각고의 노력으로 얻어낸 값진 결실이라면서 인생을 주저앉히는 저마다의 이유에 얽매이기보다, 신념과 도전과 끈기라는 평범하지만 더없이 귀중한 인생의 지침을 공유하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 이런저런 사정 때문에 못 했다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냈다라는 말을 들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주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인문캠퍼스 학사 학위수여식

인문캠퍼스 ‘2016학년도 제65회 후기 학위수여식816() 오전 11, 본관 10층 대강당에서 각 단과대별로 열렸다.

 

아동학과 김지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인문대학 10개 학과 155, 사회과학대학 6개학과 160, 경영대학 4개학과 172, 법과대학 1개학과 43명이 학사학위를 받았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총장상-영어영문학과 정예승 학장상-사학과 전아영 외 3공로상-문예창작학과 안지은 외 26봉사상-청소년지도학과 최영순 외 14총동문회장상-청소년지도학과 이은지에 대한 상장수여가 있었다.

 

이날 권일남 사회과학대학장은 유병진 총장의 축사를 대독했다. 유병진 총장은 난관에 부딪혀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갖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확고한 신념과 도전정신 그리고 끈기를 항상 가지고 도전하여 졸업 이후에도 언제나 자랑스러운 명지인 이라는 자부심을 품고 여러분들만의 길을 개척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졸업한 공로상 수상자 안지은(문예창작학과11) 학생은 명지대학교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간다. 훌륭한 교수님들의 지도 아래 명지대를 빛낼 수 있는 명지인으로 성장한 것이 뿌듯하다. 공로상 금상을 수상해 감격스럽고 기쁘다라며 소감을 드러냈다.

 

앞으로 졸업생들이 학교를 떠나서도 자랑스러운 명지인의 자부심을 갖고 전진해 나아가기를 바란다.

 

 

자연캠퍼스 학사 학위수여식

자연캠퍼스 ‘2016학년도 제65회 후기 학위수여식816() 오전 11, 60주년 채플관에서 열렸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자연과학대학 38, 공과대학 176, 예술체육대학 79, 건축대학 12명 총 305명이 학사 학위를 수여받았으며, 행사는 개식사 국민의례 성경복독/기도 설립정신낭독 총장축사 학사보고 상장 수여 학위증서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과대학장 양진승 교수는 유병진 총장의 축사를 대독했다. 유병진 총장은 “14만 여명의 인재를 배출한 명지대학교에서는 사랑, 진리, 봉사의 대학이념을 받들어 우리 사회를 더욱 올곧고 풍요롭게 하는 데에 이바지 하였다여러분이 졸업한 이후에도 명지대학교는 졸업생 여러분이 모교에 대한 자부심이 더 깊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떠한 난관을 만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묵묵히 나가는 미덕을 갖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끈질긴 도전을 하길 바란다. 졸업 이후에도 언제나 자랑스러운 명지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한걸음씩 전진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상장 수여식에선 총장상 권혜은 (식품영양학과), 학장상 정진택 (수학과) 3, 공로상 윤지예 (디자인학부) 24, 봉사상 이민혁 (바둑학과) 4, 총동문회장상 유여정 (음악학부) 에 대한 상장수여가 있었다.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 졸업한 학생들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기도하고 끝없는 도전정신을 응원하며, 앞으로 명지인의 자긍심을 갖고 사랑과 진리, 봉사를 실천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취재 및 사진 : 박병훈(행정15), 정희선(정외16), 김건우(디미16), 김상효(경영13), 김영송(건축12), 전우석(전기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