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에서 세계로

명지투데이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명지대학교, 육군학생중앙군사학교 방문해 ROTC 후보생 격려
facebook
1
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7-08-29 조회수 964  

 

명지대학교는 88() 충북 괴산에 위치한 육군학생중앙군사학교를 방문하여 ‘2017학년도 학군후보생 하계입영훈련중인 ROTC 후보생들을 격려했다. 명지대학교 유병진 총장을 비롯하여 한영근 자연캠퍼스경력개발처장, 서동선 산학협력단장, 자연학생복지봉사팀 직원 등이 방문하여 ROTC 후보생들을 격려했다. 학기 중 교내에서 전공교육과 군사교육을 받아야 하는 ROTC 후보생들은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집중적인 군사훈련을 받으며 예비 후보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과 리더십을 키우고 있다.

 

유병진 총장은 군사학교의 주요 교육시설과 훈련장을 둘러보고, 강도 높은 하계훈련을 소화하고 있는 우리 대학교 ROTC 후보생들에게 한여름의 무더위를 이겨내면서 훈련에 임하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유 총장은 “4주간 고강도의 훈련을 모든 후보생들이 다치지 않고 끝마쳤으면 한다면서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학군사관후보생들은 하계입영훈련기간 각개전투ㆍ개인화기ㆍ구급법과 독도법ㆍ지뢰 및 철조망ㆍ분소대전투 등 교육훈련과 40km 야간행군을 실시했다.

 

     

1차 훈련은 626()부터 721()까지 진행되었고, 명지대학교 학군사관후보생 3학년 32, 4학년 28명이 입영훈련에 참여했다. 2차 입영훈련은 731()부터 825()까지 진행되었고 명지대 학군사관후보생 3학년 29, 4학년 27명이 입영훈련에 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