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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 등
화제의 명지대학교 공식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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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현 등록일 2019-02-27 조회수 402  

블로그 방문자 3,500,000명 / 페이스북 페이지 14,000명 돌파! / 인스타그램 팔로우 3,500명

 

명지대학교 대·내외의 소식과 정보를 재빠르게 전하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명지대학교 공식 SNS 계정이 화제다. 이를 증명하듯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3,500,000명·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3,500명·페이스북 페이지 친구가 14,000명을 돌파했다.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은 명지대학교 홍보기자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페이스북과 2015년부터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동문, 타학교 학생들 등 많은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며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1. 공식 SNS 인기 요인 : 다양한 교내 소식 전달


명지대학교 홍보기자단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내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학교 축제나 교수음악회 등 꾸준히 진행되는 교내 행사 안내와 더불어 매월 학사일정과 국가 장학금 신청 일정 공지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상시 업로드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융합 아이디어 공모대회인 명지 C.C(Campus Convergence), 2018 직무/취업박람회와 같은 공모전과 취업박람회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 이러한 공지 이외에도 성년의 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개천절, 한글날과 같은 국경일 관련 글을 올림으로써 학생들이 국경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2. 공식 SNS 인기 요인 : 한 눈에 파악 가능한, 높은 퀄리티의 정보 전달
색다른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작한 ‘홍보기자단 카드뉴스’도 명지대학교 SNS의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일반적인 소식 전달 이외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주제나 흥미로운 주제를 정해 카드뉴스를 제작한다. 올해 카드뉴스는 동아리 소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자격증의 모든 것, 명지대 도서관 대출랭킹 BEST 5, 명.소.꿀(명지대학교 소소한 꿀팁)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주제들이 있었지만 특히 ‘명.소.꿀(명지대학교 소소한 꿀팁)’로 제작된 카드뉴스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3. 공식 SNS 인기 요인 :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18년, 명지대학교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여 명지대학교 홍보기자단은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기획했다. 개강, 중간고사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공식 SNS 계정에서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2018년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며 진행한 책 이벤트, 어버이날, 국군의 날, 빼빼로데이 등의 기념일 이벤트, 투표 인증샷 이벤트, 겨울방학 토익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러한 이벤트들을 통해 학생들이 개교 70주년임을 인지하고 함께 기념할 수 있었다. 특히, 12월 5일에 진행된 홍보기자단 간식행사는 자연캠퍼스 명진당에서, 인문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직접 학생들에게 간식을 배부하는 이벤트였는데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홍보기자단을 많은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

 

 

4. 공식 SNS 인기요인 : SNS운영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 마련


최근 팔로우가 급상승하며 팔로우 3,500명을 돌파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보 공유가 빠른 SNS의 장점을 활용하여 학교와 학생들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운영하고 있다. 공식 SNS 계정을 관리하는 홍보기자단 SNS팀 팀장 김지혁 학생은 “SNS팀을 이끌어나가면서 어떤 방식이 가장 효율적일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SNS의 장점인 실시간 업데이트와 양방향 소통의 특징을 고려하여 ‘포스터 제작, 업로드, 메신저 응답하기’ 세부분으로 역할 분담을 했습니다. 이러한 역할 분담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포스터 제작과 업로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메신저 응답률 90%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90%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응답률 100%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라며 더욱 발전할 SNS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5. 공식 SNS 인기요인 : 학교와 학생간의 소통을 중시


명지대학교 공식 블로그가 삼백오십만 명의 방문자 수를 돌파했다는 사실은 무척이나 놀라운 일이며,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진 입장에서는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일일 것이다. 빠르게 성장한 블로그의 운영방식이나 주요 활동에 대해 현재 블로그팀장을 맡고 있는 김남용 학생에게 물어보았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소통하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내적으로는 팀원들이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외적으로는 포스팅 정보에 대한 확실성 검토 및 질문에 대한 빠른 답변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블로그 활성화에 탄력을 받았고, 어느덧 삼백만 명의 방문자수를 돌파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블로그팀은 크게 3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교내외로 학교의 이름을 드높인 교수님과 동문, 학우를 인터뷰한 후 포스팅하는 것과, 둘째로 교내외 행사 소식 및 공지사항을 포스팅하여 학우분들에게 신선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셋째로 자유로운 주제의 포스팅을 하여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홍보기자단 전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각자 역할을 충실히 해주어 원활히 운영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여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 명지대학교 공식 계정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yongji_univ/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myongjiuniversity
-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ju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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