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전기 수시 2차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4.02.06
  • 수정일2024.02.06
  • 작성자 이*현
  • 조회수3431

2024학년도 전기

명지대학교 전문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단위

▶ 박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모집 인원

강의 장소

신입학

 

기록관리전공

 

전공별 약간명

인문캠퍼스(서울)


▶ 석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모집 인원

강의 장소

신입학

편입학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전공별 약간명

 

인문캠퍼스(서울)

신입학

AI정보과학전공

(데이터기록전공)

▶ 편입학의 경우, 2학기 및 3학기 모집 (AI정보과학전공 제외)

▶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 [AI정보과학전공]은 기록물관리전문요원 관련 필수교과목을 이수하고석사 학위취득시,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 [스포츠기록분석전공]은 해당없음


■ 지원자격

모집유형

과정

지 원 자 격

비고

신입학

석사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4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편입학

석사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1학기 이상 등록 및 9학점 취득

2학기 편입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 및 18학점 취득

3학기 편입


■ 모집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원서접수

2024.02.13.() 09:00 ~

2024.02.15.(목) 17:00까지


 진학 어플라이 인터넷 접수(https://www.jinhakapply.com)


구비서류

제출

(방문등기

우편 제출)

2024.02.15.(목)

17:00까지

▪ 인터넷으로 접수 후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 방문접수인문캠퍼스(서울): MCC 3층 대학원교학팀(10350)

▪ 우편접수: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명지대학교 대학원교학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담당자 앞 (등기우편으로 발송)

▪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면접전형

2024.02.16.(금)

면접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합격자발표

2024.02.21.(수) 14:00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합격자 등록기간

2024.02.22.(목) ~

2024.02.23.(금)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가상계좌 입금 가능)

 


■ 구비서류 제출 안내

▶ 공통 제출 서류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자기소개 및 학습계획서 1(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선택사항)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과정

모집전형

제 출 서 류

석사

신입학

졸업(예정)증명서 1

- 성적 증명서 1

학부 졸업예정자 중 2024년 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 취소

편입학

전적 대학원 재학(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박사

신입학

- 전적 대학원 재학(또는 석사학위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연구성과물


※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공휴일 제외]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https://www.chea.org/search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 원서접수 방법

1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http://www.jinhakapply.com)

2. 명지대학교 전문·특수 대학원 신()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전형료 접수 수수료 포함 80,000)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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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금 안내 (2024학년도 기준)

입학금 930,000 및 등록금 6,862,000 (납부 총액 : 7,792,000)


■ 장학사항

1. ,,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장학금 (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학교 졸업자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1. 면접 당일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2.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서 접수마감시각[2024.02.15.(목)] 17:00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접수가 인정되며추가 접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접수기간 중 지원자의 접속환경 등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 접수(전형료 결제완료 후에는 과정 및 모집단위를 변경할 수 없으며접수 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접수시 모집안내 등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인적사항자기소개서는 접수마감시까지 수정 가능)

3. 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 사용이 적발되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전형료입학금 및 등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4. 지원서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사항을 입력하고 전형료 결제 후 출력하여 구비 서류와 함께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시고

   2024.02.15.(목) 17:00까지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교학팀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MCC 3층 10350

5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6. 제출한 서류가 미비할 경우 면접 전형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불필요한 서류는 통보없이 폐기됩니다.

7.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일 경우졸업 즉시 졸업증명서 원본을 우리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 주십시오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미등록자가 미등록을 번복하여 등록을 원할 경우모집 정원 내에서 추가 합격 대상자로 선발할 수 있습니다.

9. 모집학과를 공고하였으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시에는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미선발 사유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10. 학과별 접수인원이 우리대학교 학사운영지침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모집인원에 관계없이 입학을 불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납부한 전형료는 전액 환불됩니다. 

11. 개인 사유로 인한 면접시간 조정은 불가합니다.

12.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3.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미신청자는 장학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따라서 해당 학기에 미신청한 경우소급 적용 및 지급은 불가합니다.

    장학금은 수업연한(석사과정 2박사과정 3)까지 수혜 가능합니다편입학생의 경우이 점을 고려하여 편입학 학기를 선택하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초과학기에는 장학금 지급 불가또한학자금 대출자의 경우장학금을 개인에게 지급하지 않고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처리합니다.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개정 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입니다.

14. 편입학생 인정학점은 전적 전공의 편입학한 전공과의 동일 또는 유사여부 판단에 따르며

    이로 인한 졸업학점 부족시 정규 학기 이외에 초과 학기를 이수하여야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안내사항

홈페이지

https://record.mju.ac.kr

입학안내 – 입학관련 공지사항

입학 관련 문의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교학팀

02-300-1656

지원서 접수 관련 문의

진학어플라이 콜센터

1544-7715


‣ 인문캠퍼스 대학원 교학팀 위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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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종합관 학생회관 미래관 국제관 행정동 생활관 방목학술정보관 ⑩ MCC(3층 10350호 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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