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일정안내

  • 작성일2024.04.09
  • 수정일2024.04.19
  • 작성자 유*석
  • 조회수446

2024-1학기 (2024.8월 졸업)

박사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일정안내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4년 8에 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

    : 재학생 또는 연구등록을 필한 수료생

external_image



2. 제출서류 및 일정


구분

제출서류

제출기간

제출처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1.학위청구논문 승인서1

  2.연구윤리준수확인서1


2024.04.15() - 2024.04.19(

16:30까지

교학팀으로 직접 제출

이메일 제출 불가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1. 학위청구논문심사보고서(1/2/3차)

  2. 논문심사결과보고서 1부

  2. 종합요지심사보고서 1부

  3. 논문 제목변경신청서

(제목 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영문 대소문자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하므로띄어쓰기 하나라도 다를 경우 제출사항에 해당) 

심사 후 제출

> 전공 별 제출 방법 및 시기 상이

학위청구논문(최종본제출


  1. 논문 인쇄본 4권 제출 

     (원본 3사본 1)

  2. 파일제출확인서

  3. 저작물 이용 허락서 

  4. 유사도최종검사결과페이지

  5. 디지털수령증 

  6. 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해당자만)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8. 논문지도교수 확인서

  9. 연구윤리강좌 이수증

  10. 통계조사완료증(박사만 해당)

 

2024.07.12.()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추후 홈페이지에 별도 안내 예정)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완료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2024.06.19(수)~2024.07.03(수)

-



3. 논문심사비 및 지도비 


금액

과정

내역()

기한

심사비

석사

200,000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제출 서류 기한과 동일

2024.04.15() - 2024.04.19()

박사

820,000


. 납부방법 계좌입금

     

    ※ 입금자명은 반드시 "성명+논문심사"로 입금  ex) 홍길동논문심사 

    ※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논문심사비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학위청구논문 심사


논문심사정 > 추후 변경 가능

전공

1차 심사

2차 심사

기록관리(석사) 


추후 공지

추후 공지

스포츠기록분석

추후 공지

추후 공지

문화자원기록(박사)

추후 공지

추후 공지


external_image


다. 유의사항

   1) 심사결과 제출 후에는 논문제목 및 내용 수정 불가

2) 최종심사보고서 제출시, 2차심사보고서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종합요지심사보고서 의 제목이 모두 해야함 

        (그렇지 않을 경우 논문제목변경신청서 필수 제출)

   3논문심사는 반드시 교내에서 실시

   4) 심사위원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접대 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규정된 심사료 이외에 관행적으로 별도의 심사료나 잡비를 납부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람



5. 학위논문 dcollection (추후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예정)


제출기간 : 2024.06.19(수)~2024.07.03(수)

제출방법

     1)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http://dcollection.mju.ac.kr)에 접속

    2) ID-학번, 

       PW-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패스워드가 있는 경우에는 그 패스워드로 입력그 외에는 주민번호 뒷자리 중 앞에서 4자리로 입력

    3) 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가급적 1개의 파일로 올리시기 바라며파일은 5개까지 업로드 가능)

    4) 논문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쇄본과 함께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6. 학위청구논문(최종본) 관련 FAQ


    1)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를 어디에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pdf 파일 저장'등과 같은 항목이 없어 많이 문의를 주시는데

          "다운로드 - 현재보기" 클릭하시면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모두 출력해서 제출해야 되나요?

        유사도 검사 결과 15% 초과자만 모두 제출 / 미만일 경우 제일 첫 페이지(퍼센테이지 나와있는)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external_image

                                    ▶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프린트하는 법




붙임 

        1.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

      2. 학위청구논문 제출 승인서(신양식)

        3. 연구윤리준수확인서

        4. 학위청구논문심사보고서

        5. 학위청구논문심사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용)

        6. 종합요지심사보고서

        7. 논문제목변경신청서

        8. 박사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추천서

        9.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안내

        10. 외부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11. 지도교수변경신청서

        12.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13. 학위청구논문심사 외부심사위원용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2024. 04.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장

첨부파일
다음글
2024학년도 후기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유*석 2024-04-26 09:49:02.0
이전글
2024-1학기 지도교수 제청 및 논문지도위원 제청(연구계획서 제출) 안내
유*석 2024-04-08 09:17: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