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365 메일 및 프로그램 사용 관련 안내

  • 분류전산문의
  • 작성일2022.07.18
  • 수정일2022.08.08
  • 작성자 이*성
  • 조회수1156

명지대학교 Office365 이메일 및 프로그램 사용 안내 (학생)

 

1. 계정 생성(학교 Email)

 가. 학생정보시스템(https://msi.mju.ac.kr) 로그인

 나. Office365(Email) 메뉴 이동

   - 전산신청 > Office365(Email) 신청

 다. 신청상태 (계정 유/) 확인

   1) ‘미신청일 경우

     - 사용하실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입력 후 이메일신규신청버튼 클릭하여 생성

     ※ 신청 후 하루 2번 체크(12:00, 새벽 02:00)하여 처리되며,

        최대 하루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2) ‘신청완료를 확인하였으나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 ‘비밀번호초기화버튼 클릭하여 변경할 비밀번호 작성 및 초기화

     ※ 신청 후 하루 2번 체크(12:00, 새벽 02:00)하여 처리되며,

        최대 하루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2. 메일 및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

 가. Office365(https://portal.office.com) 사이트 로그인

   - 계정: 1번에서 생성한 계정 ex) mju@mju.ac.kr

   - 비밀번호: 1번에서 설정한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1--2)’ 확인

 나. 사용방법

   - 메일: 로그인하여 Web outlook에서 확인

   - 프로그램: MS Office 다운로드 후 사용

    ※ MAC사용 시 자동으로 OS인식하여 프로그램 다운

 

3. 관련 사항

 가. 사용자 제한(라이선스 적용 대상)

   - 이메일, OneDrive : 학부,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만 이용 가능

   - MS Office 프로그램 : 학부, 대학원 재학생만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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